['트웰브' 결말'] 마동석, 악마 잡았지만 시청률 못 잡았다…2.4% 최저 기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트웰브' 결말'] 마동석, 악마 잡았지만 시청률 못 잡았다…2.4% 최저 기록

뉴스컬처 2025-09-15 09:39:54 신고

3줄요약
'트웰브'. 사진=LG유플러스 STUDIO X+U
'트웰브'. 사진=LG유플러스 STUDIO X+U

[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배우 마동석이 야심차게 내놓은 K-히어로물 '트웰브'가 자체 최저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생 실패의 '쓴맛'을 봤다.

'트웰브'는 12천사들이 인간세계를 지키기 위해 악의 무리에 맞서 전투를 벌이는 액션 히어로 시리즈다. 지난 14일 공개된 8화는 12지신 천사들과 악의 세력 '사민'(김찬형)을 둘러싼 마지막 총력전이 숨 쉴 틈 없이 이어지며 극강의 재미를 선사했다. 혼신의 힘을 다한 대접전 끝에 천사들은 끝내 악의 세력을 처단하고 인간 세상을 다시 빛으로 물들이며 해피 엔딩을 맞이했다.

'트웰브'. 사진=LG유플러스 STUDIO X+U
'트웰브'. 사진=LG유플러스 STUDIO X+U

 

8화가 시작되자마자 '사민'을 주축으로 한 악의 세력과 '태산'(마동석)이 맹렬하게 맞서고 '원승'(서인국)을 비롯한 '도니'(고규필), '강지'(강미나), '쥐돌'(성유빈), '말숙'(안지혜), '방울'(레지나 레이)은 '사민'에 의해 악에 잠식된 채 다시 깨어난 '한우'(나인우), '토선생'(배유람), '양미'(한예지), '달기'(한재인)과 피할 수 없는 전투에 돌입해야만 했다.

'사민'의 압도적인 힘과 수적 열세에 '태산'이 결국 쓰러지며 긴장감을 높였다. 힘을 회복한 '오귀'(박형식)가 '사민'을 향해 달려들어 다시 격렬한 공방전이 시작되지만, '태산'을 구하는 과정에서 최후의 일격을 당하고 만다. 분노 끝에 각성한 '태산'은 푸른 불꽃이 타오르는 주먹으로 '사민'에게 무자비한 맹공격을 퍼부어 끝내 소멸시키는 통쾌함을 선사했다.

한편 '사민'의 소멸로 용의 영혼을 되찾은 '미르'(이주빈)가 깨어나지 못하는 '오귀'를 품에 안고 가슴 아파하는 모습으로 두 사람의 로맨스의 비극적인 결말이 그려졌다. '원승', '도니', '강지', '쥐돌', '말숙', '방울'도 필사적인 협공으로 악에 잠식된 4천사들을 잠 재운 뒤 신전으로 달려가지만 '오귀'의 모습을 보고 상심하며 슬픈 여운을 남겼다.

'태산'과 천사들은 마침내 지옥문을 다시 닫고 세상에 빛을 되찾는다. 동시에 '한우', '토선생', '양미', '달기'도 수천 년 전 그대로의 모습으로 천사들 앞에 깨어나 감동적인 재회의 순간을 맞는다. 이후 천사들은 수천 년 전과는 많이 달라진 인간 세상에 적응할 수 있도록 4천사를 도우며 일상으로 돌아갔다. 무사히 회복한 '금순'(예수정) 역시 천사들과 함께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안도하게 했다. 그러나 이내 '태산'과 '미르' 앞에 나타난 의문의 존재가 암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막을 내렸다.

'트웰브'는 KBS 첫 방영과 동시에 시청률 8.1%(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하며 흥행 조짐을 보였다. 그러나 2회에 5.9%로 시청률이 반토막 났고, 이후 3회 4.1%, 4회 3.1% 등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였다.

마지막 8회는 2.4%를 기록했다. 지난 7회보다 0.6%p 하락한  최저 수치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