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신동훈 기자(안양)] 이제 3연승이다. 보랏빛 돌풍은 이어진다.
FC안양은 14일 오후 7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29라운드에서 제주 SK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안양은 3연승을 달리면서 강등권과 차이를 벌렸다.
[선발 라인업]
안양은 김다솔, 김동진, 권경원, 이창용, 강지훈, 마테우스, 야고, 한가람, 문성우, 토마스, 김운이 선발 출전했다. 황병근, 김영찬, 주현우, 최규현, 에두아르도, 김보경, 박정훈, 유키치, 채현우는 벤치에 앉았다.
제주는 김동준, 김륜성, 송주훈, 임채민, 임창우, 유인수, 이탈로, 이창민, 페드링요, 오재혁, 남태희가 선발로 나섰다. 안찬기, 김재우, 장민규, 정운, 권순호, 김정민, 티아고, 데닐손, 신상은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전반전] 송주훈 선제골, 유인수 퇴장...수적우위 살린 안양, 야고 동점골로 1-1 만들어
시작부터 공방전이 펼쳐졌다. 전반 4분 페드링요가 슈팅을 했는데 빗나갔다. 안양은 좌측 문성우, 토마스를 활용한 공격을 이어갔다. 전반 5분 마테우스 슈팅이 나왔는데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 5분 야고 슈팅도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전반 7분 김운이 크로스를 받아 슈팅으로 연결하려고 했지만 골문과 거리는 멀었다.
제주가 밀어붙였다. 전반 10분 이창민 슈팅은 수비 맞고 나갔다. 이어지는 임창우 슈팅도 막혔다. 전반 13분 프리킥 혼전 상황에서 나온 송주훈의 강력한 슈팅이 골망을 흔들면서 제주가 앞서갔다. 제주는 강하게 압박을 했다. 전반 15분 이창민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는데 골문과 거리는 있었다.
안양 반격이 이어졌다. 전반 16분 야고가 올린 걸 문성우가 슈팅으로 보냈는데 제대로 맞지 않았다. 전반 22분 유인수가 야고에게 팔꿈치를 사용한 파울을 범했는데 주심은 심각한 파울 행위로 판단해 비디오 판독 후 퇴장을 선언했다.
수적 우위를 앞세운 안양은 동점골을 노렸다. 전반 38분 토마스 슈팅이 수비 맞고 야고에 맞은 뒤 흘러 골문으로 들어갔다. 야고, 마테우스를 활용한 속공이 이어졌다. 전반은 1-1로 종료됐다.
[후반전] 압도적 공세에도 득점 없던 안양, 유키치 골로 2-1 역전승
후반 시작과 함께 문성우 대신 유키치가 들어갔다. 제주는 페드링요, 오재혁을 빼고 장민규, 신상은을 넣었다. 후반 1분 유키치가 올린 공을 김운이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2분 마테우스 슈팅은 김동준이 잡아냈다. 후반 4분 야고 슈팅은 골문 옆으로 나갔다.
안양의 맹공이 펼쳐졌다. 후반 8분 토마스 크로스를 마테우스가 받아냈고, 김운이 슈팅으로 보냈는데 빗나갔다. 후반 13분 마테우스 슈팅은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후반 15분 한가람이 헤더 득점을 기록했지만 오프사이드로 판정되면서 취소됐다.
안양은 계속 기회를 놓쳤다. 후반 17분 유키치 슈팅이 나왔는데 김동준이 선방했고 김운 재차 슈팅도 빗나갔다. 안양은 한가람을 내보내고 최규현을 추가했다. 안양은 압도적인 공세를 퍼부었다. 일방적으로 올라가 공을 잡고 득점을 노렸다.
제주는 후반 26분 임창우, 김륜성을 불러들이고 권순호, 정운을 넣어 수비 기동력에 힘을 줬다. 안양은 후반 29분 김운, 야고를 빼고 김영찬, 김보경을 투입했다. 김영찬이 최전방에 나섰다. 후반 31분 토마스 왼발 슈팅은 벗어났다.
유키치가 역전골을 기록했다. 후반 36분 침투한 유키치는 중앙에 들어와 슈팅을 날렸는데 막혔다. 집중력 있게 세컨드볼을 슈팅으로 보냈고 골이 됐다. 실점 후 제주는 신상은을 빼고 김재우를 투입했다. 제주는 최전방에 이탈로를 올렸다.
안양은 쐐기골을 노렸다. 후반 42분 마테우스 왼발 슈팅은 옆으로 나갔다. 후반 43분 마테우스가 나가고 박정훈이 들어왔다. 후반 44분 남태희가 결정적 기회를 잡았지만 슈팅은 빗나갔다. 후반 45분 박정훈의 중거리 슈팅은 골문을 살짝 넘겼다.
후반 추가시간은 5분이었다. 경기는 안양의 2-1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결과]
FC안양(2) : 야고(전반 38분), 유키치(후반 36분)
제주 SK(1) : 송주훈(전반 13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