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청소년 사회혁신캠프-지구청사 시즌3’ 성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청소년 사회혁신캠프-지구청사 시즌3’ 성료

경기일보 2025-09-14 17:22:01 신고

3줄요약
지난 13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청소년 사회혁신캠프(지구청사) 시즌3’ 사회혁신 토크콘서트·아이디어 대회가 열렸다.
지난 13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청소년 사회혁신캠프(지구청사) 시즌3’ 사회혁신 토크콘서트·아이디어 대회가 열렸다.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청소년들의 사회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청소년 사회혁신캠프(지구청사) 시즌3’ 사회혁신 토크콘서트·아이디어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4일 도 사경원에 따르면 지난 13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회혁신 캠프 참여청소년과 교사, 장학사 등 약 400명이 참석했다.

 

‘지구청사’는 주변의 사회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하는 사례를 통해 청소년에게 사회혁신을 경험하게 하는 청소년 사회혁신가 양성 사업이다. 도 사경원은 ▲문제해결 아이디어 발굴(기본) ▲문제해결 프로젝트 운영(심화)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교육(특화) 등 단계별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지난 4월부터 104개 동아리, 753명의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교육과 사회적기업가 멘토링을 제공했다.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총 52개 동아리가 참여했다. 분야별로 ▲사회혁신 협동가상 ▲사회혁신 기업가상 ▲사회혁신 실천가상 ▲사회혁신 분석가상 ▲사회혁신 혁신가상 등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사회혁신 혁신가상을 받은 청바지팀은 ‘누구나 접근 가능한 영어학습 환경 제공’을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영어에 대한 친숙함을 주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책 읽기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청바지팀 안현종군(KIS 12학년)은 “유투브 채널을 개설한 지 일주일 만에 팔로워 100명을 달성했다”며 “더 많은 청소년이 영어에 대한 친근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