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 운영…무료 검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초구,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 운영…무료 검진

모두서치 2025-09-14 16:29:14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서울 서초구가 지난 10일부터 11월 5일까지 '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공원, 아파트 단지 등의 생활공간을 직접 방문해 서초구민은 물론 지역 내 직장인, 어린이집 아동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하반기 건강체험관은 ▲건강검진존 ▲건강생활존 ▲서초아이존 ▲서초협업존의 4가지 테마로 구성된 총 30개의 체험형 건강부스로 운영된다.

먼저 건강검진존에서는 결핵 검사, 골밀도 검사, 대사증후군 상담 등 기초 건강체크 및 검진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생활존에서는 고령자 체력측정, 건강한 식생활 교육, 금연·음주 예방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건강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서초아이존은 감염병 예방 어린이 손씻기 교육, 어린이 구강건강관리 교육 등 아동 중심의 건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아동부터 고령자까지 세대별 맞춤형 체험이 가능하다.

올해는 처음으로 서초협업존도 운영한다. 대한결핵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초지사, 서초구치매안심센터 등 6개 보건·의료 유관기관이 참여해 서초구 보건소와 함께 '바퀴달린 서초 우산과 칼', '바퀴달린 가드닝' 등 생활밀착형 협업 부스를 함께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30분부터 낮 12시30분까지이며 접수는 낮 12시에 마감된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건강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 보건소 건강관리과(02-2155-8051)로 문의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건강을 점검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도시 서초'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