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국이 설명한 총알의 표식에 따르면, 용의자 타일러 로빈슨은 온라인 문화에 깊이 젖어 있었으며, 안티파(Antifa, 반파시스트 운동)에 대한 언급도 포함돼 있었다.
발사된 탄피에는 “notices bulges OwO what’s this?”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는데, 이는 “카피파스타(copypasta)”라 불리는 온라인 밈을 가리킨다. 카피파스타는 같은 글귀를 반복해서 붙여넣으며 사람들을 놀리거나 트롤링할 때 자주 사용된다.
또한 발사되지 않은 탄피 하나에는 “Hey fascist! Catch!”라는 문구와 함께 세 개의 아래쪽 화살표가 새겨져 있었는데, 이는 반파시스트 운동에서 흔히 쓰이는 상징이다.
두 번째 탄피에는 노래 “벨라 차오(Bella Ciao)”의 가사가 새겨져 있었다. 이 노래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 독일에 맞서 싸운 이탈리아 저항군 빨치산을 기리는 곡이다.
세 번째 발사되지 않은 탄피에는 “If you read this, you are gay lmao”(이걸 읽는다면 너는 게이다 ㅋㅋ)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는데, 역시 온라인 트롤링식 유머를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안티파는 지난 10여 년간 미국에서 활동해온 느슨하게 조직된 극좌 활동가들의 집합체로, 거리 시위와 각종 사건에 참여해왔다.
그들은 종종 트럼프의 정책과 극우 단체에 반대한다.
야 파시스트 잡아!옆에 있는 화살표는 ↑→↓↓↓ 인데
이게 게임 헬다이버즈2에서 500kg 폭탄의 호출커맨드라고하네 치트키같은거
그런데 얼마전에 미국 보건복지부장관 발언이
이래서 헬다이버즈2 유저들은 진짜 차단되는거아닌가 걱정하는사람도 있다고
Copyright ⓒ 시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