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예측] 9월14일(일) 09:30 MLS 산호세 어스퀘이크스 vs LA FC 스코어 예측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승부예측] 9월14일(일) 09:30 MLS 산호세 어스퀘이크스 vs LA FC 스코어 예측

인터풋볼 2025-09-12 18:43:29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산호세 어스퀘이크스가 LAFC를 맞는다. 서부 컨퍼런스 중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LAFC와 홈 강세를 발판 삼아 추격전을 이어가려는 산호세의 외나무다리 승부다. 최근 맞대결 흐름과 전력 구성, 부상 변수까지 고려하면 ‘한 골 경기’의 팽팽한 혈투가 예상된다.

산호세는 리그 막판 흐름에서 기복을 보였지만, 홈에서는 승점을 쌓아 올리며 버티고 있다. 최근 10경기 중 8경기에서 승리를 놓쳤으나 리바이스서 얻는 응집력과 세트피스 집중력은 견고하다. 브루스 아레나 감독 체제에서 수비 불안의 노출 빈도는 여전하지만 전방 타깃 활용과 2선의 세컨드볼 장악으로 선제 득점 시 지키는 플랜이 분명하다. 무엇보다 LAFC를 상대로 최근 홈에서 접전을 펼친 전력은 심리적으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한편 LAFC는 원정 성적이 ‘승-무’의 안정적 곡선에 가깝다. 최근 20경기에서 80% 무패라는 수치가 보여주듯 라인을 올릴 때와 내릴 때의 전환 속도가 리그 최상급이다. 다만 수비 축 아론 롱의 시즌아웃과 미드필더 이고르 제주스의 시즌아웃 변수는 라인 밸런스에 부담이다. 그럼에도 9승 이상을 쌓은 공격력과 전개 속도는 여전히 위협적이며 전방의 결정력과 하프스페이스 침투는 산호세 수비 뒷공간을 겨냥한다.

손흥민은 LAFC의 공격 템포를 끌어올리는 스위치이자 승부를 가를 결정력의 중심이며 큰 무대의 압박감을 에너지로 바꾸는 클러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더구나 지난 주 A매치 두 경기 연속 득점으로 킥 감각과 타격 타이밍이 살아 있으며 이는 복귀 직후 MLS에서도 득점 루틴을 재현할 가능성을 높인다.

이번 경기에서 캘리포니아의 한인 커뮤니티와 글로벌 팬덤의 원정 동원은 ‘어웨이도 홈처럼’ 만드는 분위기 자산이 된다. 리바이스 스타디움 상층을 개방할 정도의 관중 수요가 발생한 것도 손흥민 효과가 만든 것이다. 빅 관중 앞 빅 게임 멘털리티는 손흥민의 장점으로 이번 경기서도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는 전환 속도와 결정력, 빅게임 멘털리티에서 반 걸음 앞서는 LAFC가 1-2로 승리 할 것을 예상한다. 손흥민의 키 모멘트는 전반 20~35분, 후반 70분 이후 전환 상황에서 1득점 혹은 1결정적 찬스의 창출로 기대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