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판로 개척 제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판로 개척 제공

뉴스로드 2025-09-12 16:04:17 신고

'시원스토어 in 시흥시청' 홍보물/사진=시흥시
'시원스토어 in 시흥시청' 홍보물/사진=시흥시

 

[뉴스로드] 시흥시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화 소상공인 로컬 브랜드 전략을 위한 포럼을 마련했다.

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화 시민 참여형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2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시흥시청 지하 1층 로비에서 시흥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시원스토어 in 시흥시청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월 제품 수요조사를 실시해 소비자 수요를 반영했으며, 상반기에는 달콤한 힐링, 소소한 힐링을 주제로 연갤러리, 농업기술센터 등지에서 다양한 제빵, 다과, 액세서리, 소품 등의 제품들을 판매했다.

이번 시흥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시원스토어 in 시흥시청에서는 수요가 높은 기존의 제품군과 추석을 맞아 준비한 곡물··도라지청·비누세트 등 추석 선물세트와 색동 용돈봉투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당일 현장에서는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사회적경제 제품 100% 당첨 뽑기와 재방문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시흥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시원스토어 in 시흥시청에서 판매하는 추석맞이 선물세트는 현장 구매뿐만 아니라 시흥시 사회적경제 전용 모바일 앱인 시원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 이번 나눔장터는 시민에게는 사회적경제 제품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기업에게는 판로 활성화를 통해 매출 증대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소상공인포럼 '로컬에서 길을 찾다' 포스터/사진=시흥시
소상공인포럼 '로컬에서 길을 찾다' 포스터/사진=시흥시

 

아울러 시흥청년소상공인협회가 주최하는 ‘2025 소상공인포럼이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 2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작은 가게, 큰 변화: 로컬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지역 상권의 미래와 로컬브랜딩 전략을 논의한다.

포럼에서는 지역 상권의 지속가능성과 로컬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전략과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시흥시가 추진하는 지역 기반 창업·브랜딩 활성화 개념도 맞닿아 있고, 특별히 청년 창업·운영을 위한 브랜딩, 마케팅, 전략 등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본 포럼은 시흥 청년 소상공인협회에서 주최·주관하며, 참가비용은 QR코드 스캔을 통해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시흥 청년 소상공인협회로 하면 된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