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미메틱스와 '바늘 없는 홈뷰티' 시장 공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생활건강, 미메틱스와 '바늘 없는 홈뷰티' 시장 공략

이데일리 2025-09-12 11:23:16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LG생활건강(051900)은 자극 걱정 없이 화장품의 피부 흡수력을 증대하는 ‘바늘 없는 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강내규 LG생활건강 CTO(오른쪽에서 네번째)와 박형기 미메틱스 대표(왼쪽에서 네번째)가 지난 11일 서울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 1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미메틱스와 비침습적 ‘음압 패치 기술’을 활용한 제품 출시 및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메틱스는 성균관대학교 교원 창업기업으로 생물 기능을 모사(자연모사)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음압 패치 기술은 문어의 빨판처럼 피부에 상처를 내지 않는 비침습적 방식으로 성분을 전달하는 기술이다. 일반 화장품 대비 5~6배, 기존 마이크로 니들 제품 대비 2~3배의 흡수력을 갖고 있다. 연구 성과를 인정받으며 세계적인 과학 학술지 ‘네이처’와 ‘ACS 나노’에도 게재된 바 있다.

LG생활건강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펩타이드(톡실린™),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 등 고효능 성분을 음압 패치 기술에 접목해 전문가 수준의 관리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제품을 내년 초에 선보이겠다는 구상이다.

강내규 LG생활건강 CTO는 “이번 MOU는 단순한 기술 결합을 넘어 양사가 공동 연구에 이어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함께 진행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면서 “소비자가 경험하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스킨케어 솔루션으로 뷰티 패러다임의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형기 미메틱스 대표는 “LG생활건강과 함께 개발할 혁신 제품이 K-뷰티의 새로운 기술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메틱스 CTO인 성균관대 방창현 교수는 “세계적 연구 성과를 상업화해 생체 모사 기술의 화장품 적용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한편 LG생활건강과 미메틱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고효능 피부 장수 화장품과 연계한 ‘음압 패치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협력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