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을 도입했다.
4910의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로,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의 빠른 배송 모델을 남성 패션까지 확장한 것이다. 이 서비스는 패션 입문자부터 고관여 고객까지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4910 노력의 일환이다.
4910 ‘오늘출발’은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이 직접 배송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각 마켓이 설정한 마감 시간 전까지 주문 시 당일 배송을 시작하는 방식이다.
해당 서비스는 패션, 뷰티, 디지털 등 전 카테고리에 적용되며, 상품 섬네일과 상세 페이지 ‘배송정보’란 내 ‘오늘출발’ 배지를 통해 일반 배송 상품과 구분할 수 있다.
‘오늘출발’ 도입으로 새 학기, 환절기 등 본격 쇼핑 수요가 급증하는 FW(가을∙겨울) 시즌을 앞두고, 상품 탐색과 구매를 넘어 배송까지 고객 쇼핑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910은 카테고리별 ‘오늘출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인기 맨즈웨어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쇼핑몰 슈퍼위크’를 실시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스포츠 페스타’에서는 러닝, 축구, 피트니스 등 스포츠 활동에 착용하기 좋은 인기 의류, 신발 등을 ‘오늘출발’로 만나볼 수 있다.
4910 관계자는 “취향 기반 AI 추천 서비스로 남성 쇼핑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빠른 배송을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한층 탄력이 붙을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게 발견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탐색부터 구매, 배송까지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910은 지난해 3월 공식 론칭한 남성 패션 플랫폼으로, 서비스명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모바일인덱스 기준 지난해 연간 신규 설치 건수가 100만 건 이상인 애플리케이션 중 전년 대비 사용자 수(MAU)가 가장 많이 성장한 앱 1위에 오르며, 현재 ‘남성 패션 앱 2위’ 입지를 굳혔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