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밤 기획단 추효진 단장“청년의 날 행사, 나의 새로운 시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컬러밤 기획단 추효진 단장“청년의 날 행사, 나의 새로운 시작”

일간스포츠 2025-09-11 17:00:03 신고

3줄요약
컬러밤 기획단 추효진 단장.
청년의 날 기획홍보단에서 컬러밤 기획단을 맡고 있는 추효진 단장은 현재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밤 축제의 전반적인 기획 방향 설정부터, 현장 운영 계획까지 여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추효진 단장은 컬러밤이 COLOR YOUR YOUTH – 나만의 색으로 청춘을 그리는 하루를 슬로건으로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 무채색 같던 일상 속에서 각자의 색을 발견하고, “우리 뭐라도 터뜨릴 나이니까!”라는 키 메시지를 중심으로 컬러 퍼포먼스를 통해 일상에 지친 청년들에게 해방감과 활력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추효진 단장은 컬러밤은 기획, 홍보, 운영 등의 과정을 통해 컬러밤 축제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현재 콘셉트 설정과 예산안 구성부터 시작해, 세부 프로그램 기획, 안전 계획 수립 등 팀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함께 실질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추효진 단장은 봉사시간 및 우수 활동자에겐 표창이 수여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 축제 당일 운영에 참여하며 얻는 현장 경험은 청년들의 경력이나 포트폴리오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밝히며 무엇보다, 또래 청년들과 함께 협업하며 만들어가는 과정 그 자체가 가장 큰 보상이라고 뜻을 전했다.

추효진 단장은 이제 막 본격적인 기획을 시작한 단계이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은 팀원들과 회의하며 세부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낼 때라고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다들 아이디어가 많으셔서 더 재밌는 축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힘이 났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추효진 단장은 컬러밤을 통해 주고자 하는 메시지는 앞에서도 밝힌 “우리, 뭐라도 터뜨릴 나이니까!”라며, 청년들이 때로 답답하고 힘들 수도 있지만, 컬러밤 축제에서는 모든 걸 내려놓고 즐겼으면 좋겠다고 이게 바로 청춘이자 나다움아닐까 질문을 던지며 답변을 마무리했다.

추효진 단장은 단순한 축제 기획 경험이 아니라 실행까지 책임지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고 생각하며 팀워크, 커뮤니케이션, 현장 운영 능력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제9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자단 최대헌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