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1일 추석을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성수품 구매의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선물세트 구매 의향 품목은 지난해 추석과 마찬가지로 사과(17.3%), 과일 혼합세트(17%), 소고기(15.8%)가 상위 3개 품목으로 나타났다. 과일 혼합세트 구성 품목의 경우 사과, 배, 샤인머스캣, 복숭아, 포도 순으로 수입 과일보다는 국산 과일의 선호도가 높았다.
조사에 따르면 5만~10만원에 선물세트를 구매하겠다고 한 응답자가 31.7%로 가장 많았다.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10만~20만원에 선물세트를 구매하겠다는 답변이 가장 많아 가성비 높은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품목별 구매의향은 소고기(30.3%), 사과(15.1%), 나물류(14.4%), 돼지고기(6.7%) 순으로 많았고 평균 구매예산은 21만원 수준이었다.
구매처의 경우 선물세트와 성수품 모두 대형마트(70%) 선호가 제일 높았다. 2순위 구매처의 경우 선물세트는 온라인 전용몰, 성수품은 전통시장이 차지했다. 구매 예정시기는 선물세트, 성수품 모두 연휴 일주일 전에 구매하겠다는 응답이 40%대로 가장 많았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이번 추석에는 정부에서 대규모로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우리 농축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많이 이용해 모두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기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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