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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는 현재 한강변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피크닉·러닝·사이클·야외수영 등 한강에서 여가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주요 한강변 인근 11개 매장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 성장세는 특히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에 두드러졌는데, 4월과 5월 한강을 찾는 인파가 늘어나 매출이 증가해 실적을 견인했다.
또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8월 한 달간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9% 늘어났다. 한강공원 야외수영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과 열대야를 피해 나온 시민들 외에도, 최근 외국인 관광객과 젊은 층의 한강 방문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매장별 성과가 눈에 띈다. ‘뚝섬 한강공원 선상점’은 신규 선박으로 매장을 이전한 이후 ‘한강 뷰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가족 단위 고객과 젊은 층의 방문이 늘었다. 올해 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9.3% 급등했다. ‘여의도 한강공원 2호점’은 방문객의 약 70%가 외국인이다.
bhc는 이런 성과에 힘입어 8월 말 ‘이촌 한강공원 1호점’을 신규 오픈했다. 이달 내 잠원 한강공원 인근에 위치한 크루즈 매장인 ‘한강 압구정 크루즈점’ 개점도 앞두고 있다. 고객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한강 상권 내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bhc 관계자는 “한강 주변 매장은 도심 속에서 계절을 즐기며 휴식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며 “매출 성장세와 신규 매장을 기반으로 한강 대표 먹거리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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