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AI DAYS 2025’ 개최···임직원 인공지능 혁신 사례 공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화생명, ‘AI DAYS 2025’ 개최···임직원 인공지능 혁신 사례 공유

직썰 2025-09-11 11:56:03 신고

3줄요약
AI DAYS 기념촬영 모습. [한화생명]
AI DAYS 기념촬영 모습. [한화생명]

[직썰 / 임나래 기자] 한화생명은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인공지능(AI)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는 ‘AI DAYS 2025’ 행사를 개최했다.

한화생명은 ▲보험 본업 프로세스 중심 AI 서비스 혁신 ▲LIFEPLUS 철학을 기반으로 금융을 넘어 생활 전반에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 개발 ▲임직원 AI 이해도·활용 능력 제고를 통한 금융 AI 리더십 강화 등 세 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보험 본업 분야는 AI 기반 고객 상담 지원 시스템인 AI 컨택센터(AICC),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 세일즈 트레이닝 솔루션 (STS), 보장 정보를 제공하는 재무설계사 상품상담 AI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영업·설계·지급 등 전반에 AI를 적용해 효율성,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임직원 투표에서는 글로벌 고객 소통 지원 AI 번역 서비스, 데이터 기반 최적 보험 플랜 제안 가입설계 AI Agent가 가장 기대되는 서비스로 선정됐다. 두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시범 운영 후 본격 도입될 예정이다.

권혁웅 대표이사 부회장은 “AI는 보험을 넘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라이프솔루션을 제공하는 핵심 동력”이며 “맞춤형 금융과 생활 솔루션을 통해 고객 중심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