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한민하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참여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하이킹 코스를 제안한다.
아이더는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해온 ‘아이더로드’를 바탕으로 전국 곳곳의 꼭 가봐야 할 하이킹 코스를 선정한 ‘아이더로드 50선’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더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샤모니 정신’을 바탕으로 자연을 향한 지속적인 도전을 핵심 가치로 삼아왔다. 프랑스 알프스에서 시작된 이 정신을 한국의 길로 잇는 ‘아이더로드’는 일상 속 작은 한 걸음이 곧 도전이 되는 아웃도어 문화를 제안한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더로드 50선’은 브랜드가 축적한 캠페인 경험과 소비자들의 실제 참여 후기 등을 기반으로 큐레이션됐다. 참여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지역 대표성 코스(총 14개) △역사와 문화 예술 코스(총 12개) △자연 경관 코스(총 13개) △하드 워킹 코스(총 11개) 4가지 테마로 구성했으며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지역 대표성 코스’는 그 지역만의 대표 명소를 중심으로 구성돼 하이킹과 함께 고유한 지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역사와 문화 예술 코스’는 사찰, 유적지, 예술적 공간 등을 아우르며 걷는 과정 속에서 이야기와 감성을 더한다.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과 탁 트인 전망을 만날 수 있는 ‘자연 경관 코스’는 가족 단위나 일상 속 쉼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마지막으로 ‘하드 워킹 코스’는 도전적인 하이킹 여정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코스로, 임도와 산길이 일부 포함돼 다소 난이도가 있지만 완주 후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아이더는 ‘아이더로드 50선’ 공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아이더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해 응모한 뒤, 50개 코스 중 한 곳을 함께 하이킹하고 인증하면 된다. 1차 당첨자에게는 하이킹 키트가 제공되며 이후 코스 완주 인증을 마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더의 기술력이 집약된 경량 다운 자켓과 하이킹 배낭, 볼캡, 기프티콘이 참가자와 친구 모두에게 증정된다.
해당 이벤트는 1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되며, 1차 하이킹 키트 당첨자는 오는 19일, 최종 당첨자는 다음달 17일에 각각 발표된다.
아이더 관계자는 “아이더로드는 지난 5년간 소비자들과 함께 만들어온 소중한 여정이자 아이더가 지향하는 도전의 상징”이라며 “아이더로드 50선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자연 속에서 하이킹의 진정한 즐거움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