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경마의 핫플 ‘렛츠런파크 서울’…21일까지 ‘별밤馬중 페스티벌’ 진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경마의 핫플 ‘렛츠런파크 서울’…21일까지 ‘별밤馬중 페스티벌’ 진행

스포츠동아 2025-09-11 11:15:51 신고

3줄요약
렛츠런파크 서울 별밤馬중 축제 모습.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별밤馬중 축제 모습. 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가을의 시작과 함께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야간경마 기간(8월 29일~10월 4일) 동안 ‘별밤馬중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6일 시작된 축제는 9월 21일까지 매주 토·일에 진행된다.

렛츠런파크 서울은 2040세대 가족·연인·친구를 주요 대상으로 트렌디한 감각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이색 데이트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축제 1주 차에는 2만1000여 명이 방문하며 역대 가을축제 방문객 수를 단번에 뛰어넘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서울랜드, 제주고향사랑기부제, BMW MINI, 코오롱, 실란트가 함께 참여하는 상생형 축제로 지역경제 파급효과도 상당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만8000여 명이 함께 한 ‘제8회 코리아컵&코리아스프린트’가 열린 7일 저녁에는 밤하늘을 수놓은 화려한 드론라이트쇼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순간을 선사했다.

남은 기간에도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이어진다. 버스킹 공연, 성인 승마 체험, 포토존, 다양한 F&B서비스 등이 마련되며 13일에는 다시 한 번 드론라이트쇼가 펼쳐질 첫 공연을 놓친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추억을 제공한다. 포니랜드에서는 “가을 타? 말 타!”를 주제로 포니와 놀기, 승마 전동차, 단풍 피크닉존 등 어린이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돼 온 가족이 함께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가을 야간축제 기간 동안 관람객 밀집이 예상되는 만큼 안전관리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체 안전관리 계획 수립과 더불어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과 민간이 함께 만드는 상생의 모델로,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