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자살 예방의 날…배우 이정은·LG트윈스·인천시 표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 자살 예방의 날…배우 이정은·LG트윈스·인천시 표창

연합뉴스 2025-09-10 14:00:10 신고

3줄요약

내년 정부 예산안에 자살 예방 사업비 708억원·26% 증액 편성

"자살은 예방 가능…상담 전화·문자 109로 도움 받으세요"

[자살예방 공익광고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자살예방 공익광고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정부가 10일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배우 이정은과 LG스포츠(프로야구단 LG트윈스 운영사) 등에 표창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2025년 자살 예방의 날 기념식'을 열고 지난 1년간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에 공헌한 개인과 기관에 복지부 장관 표창 100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정은은 복지부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자살 예방 공익 광고에 출연해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자살 예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LG트윈스는 매년 5월 야구장을 찾은 관중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생명지킴데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경기 때 자살 예방 공익 광고를 상시 송출한 것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LG트윈스는 소속 선수단 기록과 연계해 자살 유족 아동·청소년을 후원하기도 했다.

자살 예방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자살 고위험군 24시간 응급 대응 체계를 구축한 인천광역시, 지역사회 내 자살 예방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 조성주 소방위와 대한숙박업중앙회 대전시대덕구지회 여순동 지회장 등도 표창을 받았다.

정부는 자살예방법에 따라 내년 9월 10일을 자살 예방의 날, 자살 예방의 날부터 일주일을 자살 예방 주간으로 각각 정하고 전시나 강연 등의 교육·홍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자살예방협회(IASP)가 기념하는 세계 자살 예방의 날도 9월 10일이다.

복지부는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자살 예방 사업비를 708억원 편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본예산(562억원)보다 146억원(26%) 증액된 규모다.

유족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지역 자살예방센터 인력을 센터당 2.6명에서 5명으로 늘리기 위한 예산, 자살 고위험군 치료비 지원 시 소득 요건을 폐지하기 위한 예산 등이 포함됐다.

이형훈 복지부 제2차관은 "자살은 사회적 재난이라는 관점에서 보다 정교한 자살 예방·정신건강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모두가 모두를 지키고 생명 보호가 일상이 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태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은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며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이 자살 예방 상담 전화·문자 109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moment@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