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아이, 빌보드 차트 역주행…글로벌 신드롬 현실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캣츠아이, 빌보드 차트 역주행…글로벌 신드롬 현실화

스포츠동아 2025-09-10 13:01:49 신고

3줄요약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가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로 빌보드 앨범·싱글 차트 동반 역주행에 성공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사진제공 | 하이브 X 게펜 레코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가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로 빌보드 앨범·싱글 차트 동반 역주행에 성공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사진제공 | 하이브 X 게펜 레코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미국 빌보드 ‘핫100’에 이어 메인 앨범차트에서도 역주행을 거듭하고 있어 주목된다. 수록곡 ‘Gabriela’(가브리엘라)와 ‘Gnarly’(날리)를 필두로 앨범 전체가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9일(현지시간)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 (9월 13일 자)에 따르면 KATSEYE(다니엘라, 라라, 마농, 메간, 소피아, 윤채)의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가 ‘빌보드 200’ 28위를 차지했다.

지난 6월 27일 발매된 ‘BEAUTIFUL CHAOS’는 앞서 이 차트(7월 12일 자)에 4위로 첫 진입하며 팀 최고 기록을 썼다. 이후 매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10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앨범이 나온지 두 달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인기가 돋보인다.

특히 이들의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서머소닉 2025 (Summer Sonic 2025)’ 무대를 기점으로 순위가 반등했다. 완만한 내림폭을 보이며 한때 60위권에서 숨을 고른 이 앨범은 53위(8월 30일 자), 45위(9월 6일 자)를 거쳐 이번 주 17계단이나 껑충 뛰어올랐다. 

빌보드 메인 송차트에서 또한 이들의 인기 돌풍이 계속 되고 있다. 최신 ‘핫 100’(9월 13일 자)에서 ‘Gabriela’는 64위, ‘Gnarly’는 100위에 올랐다. 두 곡을 비롯한 앨범 판매량 모두 재상승세가 뚜렷하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단발성 인기가 아닌 갈수록 확장되고 있는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이 엿보인다.

KATSEYE는 최근 쉴 틈 없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의류 브랜드 GAP(갭)과 함께한 ‘Better in Denim(베터 인 데님)’ 광고가 SNS를 강타 중이고,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PUSH Performance of the Year)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KATSEYE는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주도하는 ‘K-팝 방법론의 세계화’를 실현 중인 그룹이다. 이들은 전 세계 12만 명의 지원자가 몰린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드림 아카데미’를 통해 탄생했으며, 하이브 아메리카의 T&D(트레이닝&디벨롭먼트) 시스템에 기반해 작년 6월 미국에서 데뷔했다.  11월부터는 첫 단독 북미 투어에 나서며 새로운 도전을 이어간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