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Sh수협은행은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음성 기반 일회용 비밀번호 발생기(음성OTP)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시각장애 고객이 금융거래 시 일회용 비밀번호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해 거래 편의성을 높인다.
Sh수협은행 전경
음성OTP는 실물 OTP에 이어폰을 연결해 일회용 비밀번호를 음성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숫자 식별이 어려운 시각장애 고객이 금융거래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음성OTP 이용을 원하는 시각장애 고객은 전국 Sh수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음성OTP는 영업점 거래뿐 아니라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파트너뱅크 앱) 인증수단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Sh수협은행은 음성OTP 도입 외에도 점자통장, 계약서류 점자번역 서비스, 계약서류 음성변환 서비스 등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각장애 고객의 금융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 취약계층의 편리한 금융 이용을 도모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금융 취약계층을 비롯한 모든 고객이 불편 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장애 유형별 고객응대 매뉴얼을 강화해 불합리한 차별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