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8월 투자 동향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카오페이증권, 8월 투자 동향 공개

뉴스락 2025-09-10 09:27:34 신고

3줄요약
카카오페이증권은 8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해외 및 국내 주식을 거래한 사용자의 수익률과 구매 금액 상위 종목을 집계해 발표했다. 카카오페이증권 제공 [뉴스락]
카카오페이증권은 8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해외 및 국내 주식을 거래한 사용자의 수익률과 구매 금액 상위 종목을 집계해 발표했다. 카카오페이증권 제공 [뉴스락]

[뉴스락] 카카오페이증권은 8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해외 및 국내 주식을 거래한 사용자의 수익률과 구매 금액 상위 종목을 집계해 발표했다.

7월 대비 수익률이 다소 둔화된 가운데 일부 섹터에서는 뚜렷한 테마가 부각되며 차별화된 흐름을 나타냈다.

8월 미국주식 전체 평균 수익률은 6.5%로 전월(7.8%)과 비교해 소폭 하락했다.

엔비디아는 데이터센터 매출 약화와 중국발 악재에도 불구하고 구매 1위에 오르며 AI 주도주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이더리움 관련주의 강세도 두드려졌다.

이더리움의 신고가 랠리 영향으로 이더리움 2배 레버리지 ETF(ETHU, +25%)와 세계 최대 이더리움 보유 기업인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MNR, +26%)가 나란히 구매 상위권에 올랐다.

한 달간 주가가 급등한 타리뮨(THAR, +376%)과 볼트 프로젝트 홀딩스(BSLK, +72%) 등이 신규 편입되면서 변동성을 감수한 공격적 투자 성향도 드러났다.

3개월 연속 월간 수익률 상위 10% 안에 든 '주식 고수'들의 평균 수익률은 47.5%로 전월(53.1%) 대비 하락했다.

이들은 △템퍼스 AI(+34%) △테슬라(+8%) △아이온큐(+7%) 등 성장주 비중이 높았으며 동시에 단기 국채 ETF를 포함시켜 변동성 대응에도 신경을 쓴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주식의 전체 평균 수익률은 3.3%로, 7월(4.8%) 대비 하락했다.

수익률 하락의 배경에는 반도체 규제 리스크와 실적 불확실성이 자리했다.

구매 1위는 두산에너빌리티가 차지했으나 체코 원전 수주에도 수익성 우려가 부담으로 작용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역시 미국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 영향으로 약세를 보였다.

정책 이슈도 반영됐다.

한미 정상회담에서 조선·방산 투자 확대 소식이 전해지며 대한조선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새롭게 구매 상위권에 올랐다.

국내 '주식 고수'들의 평균 수익률은 35.9%로 전월(37.6%)에 비해 하락했다.

조선·방산 테마가 공통적으로 반영된 가운데 LG이노텍은 정부의 AI 반도체 정책 수혜 기대감에 힘입어 구매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펩트론(+5%) △에코프로머티(-1%) △아이티센글로벌(-17%) 등 바이오·신성장 섹터 종목들도 눈에 띄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8월은 이더리움 랠리, AI 기대감, 정책 테마 등 복합적인 이슈가 시장을 달군 한 달이었다"며 "전체 투자자가 민감하게 테마에 반응했고 주식 고수는 성장주와 방어자산을 병행하는 전략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