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월드컵 나간다고?'...이름도 생소한 카보 베르데, 아프리카 예선 1위 질주! 본선행 임박에 국민들 '광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우리가 월드컵 나간다고?'...이름도 생소한 카보 베르데, 아프리카 예선 1위 질주! 본선행 임박에 국민들 '광분'

인터풋볼 2025-09-10 08:26:24 신고

3줄요약
사진=스포츠 바이블
사진=스포츠 바이블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카보 베르데 국민들은 사상 첫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진출 꿈에 부풀어 있다.

카보 베르데는 10일 오전 1시(한국시간) 카보 베르데 프라이아에 위치한 이스타디우 나시오날 드 카보 베르데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프리카 지역예선 D조 8차전에서 카메룬을 1-0 격파했다. 카보 베르데는 1위를 수성했다.

카보 베르데의 반란이 놀랍다. 카보 베르데는 서아프리카 끝에 위치한 섬 나라로 인구는 52만 명 정도다. FIFA 랭킹 73위 팀으로 그동안 아프리카에서도 약체로 불렸다. 월드컵은 고사하고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도 내내 예선 탈락을 하다가 2013년에 처음으로 본선행에 진출했다. 2025 모로코 네이션스컵에선 본선 탈락을 해 체면을 구긴 카보 베르데는 사상 첫 월드컵 본선행에 도전한다.

카보 베르데 반란이 놀랍다. 아프리카 지역예선은 각 조 1위가 본선 진출을 하고 2위가 플레이오프에 나가고 나머지 팀들은 탈락하는 시스템이다. 현재 D조에 위치한 카보 베르데는 전통 강호 카메룬을 누르고 1위에 올라있다. 3차전에서 카메룬에 1-4 대패를 당해 고전했지만 다른 경기들에선 모두 승점을 따내 승승장구했다.

카메룬과 맞대결에서 1-0으로 이겼다. 안드레 오나나 선방에 고전했지만 후반 9분 다일론 리브라멘토 골이 나왔고 이를 지켜내면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카보 베르데는 월드컵 본선행 9부 능선을 넘었다. 확실한 스타는 없어도 똘똘 뭉친 끝에 사상 첫 월드컵 진출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카보 베르데 팬들은 카메룬전 승리 후 경기장에 난입했다. 조국의 사상 첫 월드컵 진출이 목전으로 다가오자 광분한 것이다. 10월 A매치에서 리비아를 잡는다면 월드컵행을 확정한다. 리비아 다음 경기가 에스와티니, 최약체 팀과의 대결이라 승산이 매우 높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