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KT가 최근 광명 일대에서 해킹 추정 범죄로 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를 보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것에 대해 “9월8일 오후 7시16분 KISA에 침해 사고 신고 조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최근 부천지역에서 다수의 소액결제 피해 신고 건을 접수, 수사에 착수했다. 피해자들은 모두 KT를 이용했고, 지난 1일과 2일 새벽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와 교통카드 충전 등 명목으로 각각 수십만 원이 빠져나간 것으로 파악됐다.
소액결제 피해 고객에 대해 KT는 “어떠한 금전적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전조치 등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결제 한도 하향 조정 등 고객 피해 최소화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9월 5일 새벽부터 비정상적인 소액결제 시도를 차단하고 있음을 밝힌 KT는 “이후 현재까지 추가적인 발생이 확인되고 있지 않다”며 “지금까지의 신고 건들은 차단 조치 이전에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개인정보 해킹 정황에 대해서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고객 피해 발생 등에 대해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고 사과의 입장을 밝힌 KT는 “경찰 수사와 정부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조속히 사건이 규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100번 또는 24시간 운영중인 전담고객센터를 통해 고객 문의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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