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디솔루션 청력 보조 스피커, IFA '베스트 오디오 혁신상'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이디솔루션 청력 보조 스피커, IFA '베스트 오디오 혁신상' 수상

아주경제 2025-09-09 14:59:52 신고

3줄요약
사진제이디솔루션
'IFA 베스트 오디오 혁신상' 트로피와 제이디솔루션 '하룬제'. 사진=제이디솔루션]
사운드 솔루션 전문 기업 제이디솔루션은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청력보조 스피커 '하룬제'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 'IFA 2025'에서 '베스트 오디오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101년의 역사를 가진 IFA에서 처음 도입된 제도로, 16개 영역별로 각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력을 선보인 기업에게 수여됐다. 제이디솔루션은 "이번 수상은 소리의 방향성을 제어하는 원천 기술과 이를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 능력을 높이 평가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TV를 포함한 콘텐츠 재생 기기와 함께 사용되는 '하룬제'는 난청인과 고령층을 위한 청력 보조 사운드바로, 사용자의 청력 상태에 맞춰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등 세심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하룬제의 핵심인 청력 보조 알고리즘은 소리의 명료도를 높이기 위해 자음 소리는 강화하고, 모음 소리는 자연스럽게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회사 측은 "해당 성과는 한국의 이비인후과 박사와 보청기 연구소장, 일본의 언어학 박사와 전문 디자인팀 등 양국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 노력하여 이뤄낸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곡선형 혼(Horn, 소리를 증폭하는 기구)과 자체 개발 음향 구조를 더해, 정교하게 만들어진 사운드가 고령자나 청각 약자에게 왜곡 없이 선명하게 전달되도록 완성도를 높였다.

제영호 제이디솔루션 대표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IFA에서 처음 제정된 혁신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은 제이디솔루션의 기술력이 세계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중요한 의미"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IFA 혁신상 수상은 제이디솔루션이 기존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B) 시장을 넘어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한편 제이디솔루션은 이번 전시에서 '하룬제' 외에도 초지향성 스피커 '브릭', 이동형 비상 방송 스피커 'PES', 교육 공간 최적화 스피커 '아우림' 등 다양한 주력 제품들을 선보였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