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뉴시스 한류엑스포]이주빈 "트웰브, K매력 느낄수 있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025 뉴시스 한류엑스포]이주빈 "트웰브, K매력 느낄수 있죠"

모두서치 2025-09-09 11:28:4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배우 이주빈이 한류 주역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주빈은 지난해 tvN '눈물의 여왕'과 영화 '범죄도시4'로 대세 반열에 올랐다. 눈물의 여왕은 시청률 25%를 육박했고, 범죄도시4는 누적관객수 1150만명을 끌어 모았다. '흥행작에는 이주빈이 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였다. 올해 tvN '이혼보험' '스프링 피버', KBS 2TV '트웰브'까지 세 작품 연달아 주연으로 발탁 돼 주목 받았다.

이혼보험에선 이동욱과 로맨스 케미스트리를 뽐냈고,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를 맡아 '이주빈의 재발견'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 드라마는 OTT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로도 공개, 글로벌 TV쇼 부문 4위에 올랐다.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총 6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트웰브는 동양의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K히어로물로,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했다. 이주빈은 용을 상징하는 천사 '미르'를 맡아 존재감을 드러냈다. 하반기 방송하는 스프링 피버에선 안보현과 로코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주빈은 지난달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열린 '제7회 뉴시스 한류엑스포'(2025 K-엑스포)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받았다. "먼저 이렇게 뜻 깊은 자리에서 영광스러운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K콘텐츠가 사랑 받는데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는 생각이 들어 기쁘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의미있는 활동하겠다"고 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문체위원장상 수상 소감
K콘텐츠가 사랑 받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 것 같아서 기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 의미있는 활동으로 이어가고 싶습니다.

-올해 '이혼보험'과 '트웰브'로 국내외 시청자들과 만났다. K콘텐츠 인기 실감할 때는
아무래도 한국에 있을 때보다 해외에 나갈 때 (K콘텐츠 위상을) 크게 느낍니다. 특히 한국에서 알려지지 않거나 큰 반응을 얻지 못한 작품을 언급하면서 '그 작품 잘 봤다' '좋았다'고 얘기할 때 속으로 깜짝 놀랐고, 문화 강세를 느꼈습니다.

-트웰브 선택 계기와 '미르' 역 주안점 둔 부분은
이렇게 K콘텐츠가 사랑 받는데, 한국만이 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진 작품이라고 생각해 참여하게 됐습니다. 미르는 용이고, 12지신 중 유일하게 환상의 동물이에요. 각 나라마다 용 이미지가 있지만, 제가 느끼기에 한국의 용은 조금 신비스럽고 비밀스러우면서도 알 수 없는 힘을 가졌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부분에 중점을 두고 연기했습니다.

-차기작 '스프링 피버' 관전 포인트
지금 촬영하고 있는 스프링 피버는 어떤 사건에 의해 시골에 내려온 서울 여자와 거칠어 보이지만 다정하고 섬세한 시골 남자의 로맨스입니다. 귀엽고 설레면서 유쾌한 드라마가 될 것 같습니다. 열심히 촬영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리고,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