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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이 치즈케익을 한국 베이커리 제품 최초로 미국 대형 유통 할인점 코스트코에 입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약과에 이어 두 번째 코스트코 진출 사례다.
이번 치즈케익은 9월 말부터 샌프란시스코·로스앤젤레스(LA)·샌디에이고 등 미국 서부 지역 코스트코 10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시식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는 향후 캐나다 슈퍼마켓 체인 프레쉬코 입점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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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립 치즈케익은 크림치즈를 사용해 풍미를 강화했으며, 굽기와 찌기를 접목한 제조 방식을 적용했다. 제품은 오리지널, 초코, 바나나, 딸기, 모카, 고구마, 멜론 등 6종으로 구성됐다.
현재 삼립 치즈케익은 베트남, 중동을 포함한 15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베트남에서는 윈마트·써클케이 등 대형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중동 지역에서는 카르푸·루루 하이퍼마켓·모노프리 등 주요 매장에서 유통되고 있다.
지난해 삼립은 약과를 미국 코스트코 200여 개 매장에 공급하며 미국 주류 유통망에 진입했다. 기존 아시안 마트 중심의 판매 채널을 넘어선 것이다.
삼립 관계자는 “약과, 호떡에 이어 치즈케익까지 K-디저트의 고유한 매력을 더 많은 국가에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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