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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는 이달부터 700원 신제품 ‘한입 군고구마(80g)’ 판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기획단계부터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만큼 가격 경쟁력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최근 건강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군고구마를 식사 대용이나 체중 관리용으로 찾는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군고구마 성별·연령대별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50대 여성이 61.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 ‘한입 군고구마’ 테스트 판매 기간에 진행한 고객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의 48%가 식사 대용, 20%가 체중관리용으로 구매했다고 답했다.
즉석어묵 판매도 본격화한다. 즉석 어묵 매출 비중이 65%에 달하는 10~12월 성수기를 겨냥해 1000원 초가성비 라인업을 확대하고, 대대적인 행사도 진행한다.
즉석어묵 카테고리 부동의 1위 ‘고래사 오리지널 접사각(1000원)’은 10월부터 1+1 행사를 적용해 2개 1000원, 개당 500원에 판매된다. 10월에는 신제품 ‘봉어묵(1000원)’도 출시, 역시 상시 1+1 혜택을 적용한다. 이외에도 고래사 더블접사각, 모듬어묵 등 프리미엄 라인업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휴게소 인기 간식인 즉석 알감자버터구이도 동절기 간식으로 출시한다.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가격은 2800원으로 시중 대비 최소 20% 이상 저렴하다.
GS25는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우리동네GS’ 앱(애플리케이션)에 즉석조리식품 찾기 전용 탭도 오픈했다. 고객은 해당 탭을 통해 가까운 점포의 즉석 간식류 판매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정수 GS리테일 상품기획자(MD)는 “고물가 속에서도 고객들이 따뜻하고 든든한 겨울 간식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초가성비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물가 상황을 반영한 합리적인 상품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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