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인들이 존경받는 환경 만들고 싶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성제 의왕시장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인들이 존경받는 환경 만들고 싶다"

뉴스로드 2025-09-09 07:41:25 신고

김성제 시장이 사회복지사의 날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성제 시장이 사회복지사의 날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뉴스로드] 의왕시는 지난 5일 국민체육센터에서 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매년 사회복지의 날(97)’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로, 사회복지 종사자와 관계자,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와 공무원 등 유공자를 격려하고, 복지 현장의 노고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자리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시장 기념사 및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사회복지종사자 한마음 체육대회에서는 다양한 명랑운동 경기로 사회복지인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성제 시장은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인들이 존경받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이번 기념식이 사회복지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의왕시가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 올나잇’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 올나잇’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아울러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5일부터 6일까지 무박 2일 일정으로 모락중학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 올나잇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자치회 및 학생임원을 대상으로 추진되는리더S 올나잇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학교 운영과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여자들은 학생자치 토의 리더십 포스트공동체 활동 등 다채로운 체험에 참여해 실질적인 리더십 역량을 강화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리더S 올나잇담당자 장원호 청소년지도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의 비전을 구상하고, 협력의 목소리로 변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하는 데에 이번 프로그램의 의의를 두었다앞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학교 문화가 널리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