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카카오 첫 공채 일정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025 카카오 첫 공채 일정은?

금강일보 2025-09-08 18:05:27 신고

3줄요약
사진= 카카오 사진= 카카오

몇년간 사법 리스크를 포함한 각종 악재에 시달려온 카카오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그룹 차원의 공개 채용에 나섰다. 

카카오는 지난 3일 2026년도 카카오그룹 신입크루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테크, 서비스, 비즈니스, 디자인, 스태프 등 전 직군을 대상으로 하는 그룹 단위 신입 공채로, 그룹 차원에서 인공지능(AI)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다.

카카오그룹 첫 공채에는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뱅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페이 등 6개 주요 그룹사가 참여하며, 지원자는 이 중 1개 사에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8일 0시에 그룹 통합 채용 홈페이지가 오픈된다. 실제 지원은 당일 14시부터 각 사별 채용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통합 홈페이지에는 카카오그룹이 추구하는 인재상과 함께 각 사별 채용 페이지로 이동해 일하는 문화, 업무 방식, 선배들의 경험담, 복지제도, 개발 환경, 커리어 성장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전형은 ▲서류 심사 ▲코딩 테스트(테크 직군 한정)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11월에 실시된다. 최종 합격자는 2026년 1월에 입사하며, 그룹 단위 공채인 만큼 입문 교육도 공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한편 카카오는 지난 7일 인공지능(AI) 시대 인재상을 제시하며 힌트를 전했다.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정규돈 카카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5일 카카오 테크 블로그에 'AI 시대를 살아갈 개발자들에게'라는 제목의 게시글에 따르면 가장 중요한 것은 'AI 네이티브(AI-Native)'라는 키워드다.

AI 네이티브는 AI 기술이 기업의 모든 영역에 깊숙이 통합돼, 마치 처음부터 함께 시작한 것처럼 조직 운영의 핵심이 되는 상태를 일컫는다.

정 CTO는 "10년 차 개발자라도 새로운 기술 학습을 멈추고 변화를 거부한다면 AI 시대에 뒤쳐질 수밖에 없고, 이제 막 졸업한 신입이라도 AI 툴을 자기 두뇌처럼 활용한다면 10년 차 시니어 못지않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찾아야 할 인재는 기술 도메인 전문성과 AI 협업 마인드를 가진 균형감 있는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AI 시대라는 미래를 비관하기보다는 새롭게 생기는 기회에 초점을 두자고 제안했다. 이는 카카오가 줄곧 추진해 온, 내부 AI 모델의 자립과 외부 모델과의 협업을 병행하는 '모델 오케스트레이션' 전략과도 일맥상통한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