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합뉴스) 이강일 기자 = iM금융그룹은 그룹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사례가 영국에서 출간되는 국제학술저널 '아시아 퍼시픽 비즈니스 리뷰'(Asia Pacific Business Review)에 소개됐다고 8일 밝혔다.
이 학술저널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 경영, 국제비즈니스, 정치·사회 이슈를 다룬다. SSCI(Social Science Citation Index)에 등재된 저널이다.
고려대 이재혁·옥용식 교수와 고려대 ESG연기원 이정기 박사는 저널에 발표한 논문에서 국내 금융업계에서 탁월한 ESG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iM금융의 ESG 경영사례 연구를 통해 지배구조 혁신이 어떻게 ESG 경영성과를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했다.
저자들은 iM금융 이사회가 독립적으로 구성됐고, 사외이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또 소액주주 권리 보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기업지배구조 관련 법률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은 점 등을 제시하며 iM금융의 지배구조를 우수하게 평가했다.
황병우 IM금융 회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leeki@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