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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는 9~14일(현지시간) 전 세계 패널 업체 중 유일하게 ‘IAA 모빌리티 2025’에 참가해 모빌리티의 미래를 보여주는 혁신 기술과 고객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과 동승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차량용 OLED의 차별화된 품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의 새로운 ‘디지털콕핏’ 데모를 선보인다. 이번 데모는 운전자, 동승자의 시선과 손길이 닿는 곳마다 다양한 형태의 OLED 디스플레이가 자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운전석 앞에 설치된 10.25형 무빙 클러스터 디스플레이는 주행할 때는 계기판 역할을 하다가 정차 시에는 대시보드 아래로 숨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조수석 전면에는 14.5형과 13.8형 두 제품을 멀티 라미네이션 기술로 일체화한, 34형 대화면 ‘CID(센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to PID(탑승자 정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가 자리한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센터페시아에는 14.4형 ‘플렉시블L’ 디스플레이가 전시된다. 더 다양한 형태의 RSE(뒷좌석 엔터테인먼트)용 디스플레이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플렉스 매직 픽셀(FMP) 기술을 차량에 적용하면 조수석에서 영상을 시청할 때 운전석 쪽 시야를 막아 주행 방해요소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며 “인공지능(AI) 기술과 결합하면 차량이 자율주행과 일반적인 주행을 인식해 자동으로 FMP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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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기술, 소재, 부품 등을 플랫폼화한 ‘리지드 OLED 기반 OTS(Off-The-Shelf)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최소 7형부터 최대17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리지드 OLED 제품 7종을 규격화해 선보인다. 고객이 제품을 선택하고 조합하면 상품기획과 개발과정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행사에서 차량용 OLED 브랜드 ‘DRIVE’(드라이브)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드라이브’는 △디자인 차별화(Design Differentiation) △견고한 신뢰성(Robust Reliability) △지능형 안전 기술(Intelligent Safety) △고품격 화질(Visual Excellence) △확장형 디스플레이(Expanded & Extendable)를 의미한다. 차별화된 OLED 기술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오토 사업을 육성하고 고객 프로모션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브랜드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IAA 모빌리티 2025’에서 글로벌 고객들과 만나 새 브랜드 ‘드라이브’를 소개하고 삼성 OLED의 안전성과 차별화된 가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독보적인 제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량용 OLED 분야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지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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