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큰 변화주는 아이폰 17, 초슬림 ‘에어’ 추가
가장 큰 관심은 아이폰 17 라인업이다. 이번 시리즈는 전작과는 확연히 다른 파격적인 변화를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아이폰 17 에어’라는 새로운 모델이 추가되어 라인업이 총 4개로 확장될 전망이다.
①아이폰 17: 기존 모델보다 커진 화면과 24MP 전면 카메라, 그리고 프로모션 및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Always-On Display)를 탑재해 기본 모델의 성능을 대폭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②아이폰 17 에어: 6.6인치 디스플레이와 함께 역대 가장 얇은 디자인을 구현해 휴대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A19 칩과 싱글 카메라를 탑재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로운 사용자층을 공략할 것으로 예측된다.
③아이폰 17 프로: 카메라 범프를 대체하는 새로운 카메라 바 디자인을 채택해 외관의 변화를 꾀한다. A19 프로 칩을 탑재하고, 24MP 전면 카메라와 48MP 망원 카메라로 카메라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④아이폰 17 프로 맥스: 프로 모델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면서도 배터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두께를 키울 것으로 보인다.
|
◇애플워치, ‘내실 다지기’와 ‘대담한 진화’의 공존
애플워치 라인업은 ‘시리즈 11’과 ‘울트라 3’, 그리고 ‘SE 3’로 구성된다.
⑤애플워치 시리즈 11: 전작인 시리즈 10이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거쳤던 만큼, 이번에는 외관 디자인보다는 내실 다지기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더욱 빠른 S-시리즈 칩과 5G를 지원하는 새로운 모뎀을 탑재해 성능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혈압 모니터링 기능 탑재 여부도 관심사 중 하나다.
⑥애플워치 울트라 3: 2023년 출시 이후 큰 변화가 없었던 울트라 모델이 대담한 진화를 선보인다. 422x514 픽셀로 더 커진 디스플레이와 함께 위성 연결 기능을 탑재해 통신망이 없는 곳에서도 연결을 유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⑦애플워치 SE 3: 2022년 이후 첫 업데이트다. 알루미늄에서 플라스틱으로 소재를 변경하고, 더 커진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칩을 탑재해 성능을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팟 프로 3세대, ‘헬스케어’ 기능 탑재하나?
많은 기대를 모았던 ‘에어팟 프로 3세대’도 이번 이벤트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 차세대 H3 칩을 탑재해 노이즈 캔슬링 및 음질을 개선하고, 운동 중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심박수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제기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물리적 버튼이 아닌 정전식 버튼이 적용된 충전 케이스도 새로운 변화로 꼽힌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깜짝’ 신제품 가능성
애플은 지난 6월 WWDC에서 발표한 iOS 26, watchOS 26 등 최신 운영체제들의 정식 배포 일정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문만 무성했던 ‘에어태그 2’, ‘애플 TV 4K’, ‘홈팟 미니 2’ 등도 깜짝 공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특히, ‘애플 비전 프로’의 새로운 버전이 공개될 가능성도 제기되어 이번 이벤트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