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현장] ‘국가대표 슈터’ 강이슬, 국제전에서도 환상적…“농구가 더 늘었다” 찬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TN 현장] ‘국가대표 슈터’ 강이슬, 국제전에서도 환상적…“농구가 더 늘었다” 찬사

STN스포츠 2025-09-08 07:49:13 신고

3줄요약
KB스타즈 포워드 강이슬이 2025 BNK 금융 박신자컵 득점상을 수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WKBL
KB스타즈 포워드 강이슬이 2025 BNK 금융 박신자컵 득점상을 수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WKBL

[STN뉴스=부산] 이형주 기자┃강이슬(31)이 박신자컵에서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이며 시즌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주관한 2025 BNK 박신자컵이 8월 30일부터 9월 7일까지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WKBL 6개 팀에 해외 초청 4개팀이 더해진 이번 대회는 그 풍성함으로 팬들을 매료시켰다. 

WKBL 6개 팀은 일본여자농구 W리그 우승팀인 후지쯔 레드웨이브와 준우승팀 덴소 아이리스, 2023 스페인 국왕컵 챔피언 카사데몬트 사라고사, 헝가리컵 우승팀 DVTK 훈테름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해외팀들의 수준이 높은만큼 쉽지 않은 경기가 됐다. 그래도 KB스타즈가 4강에 오르며 한국의 자존심을 살렸고, 그 중심에 국가대표 슈터 강이슬이 있었다.

이번 대회 KB는 팀에 복귀한 ‘국보급 센터’ 박지수가 부상으로 나설 수 없는 상황이었다. 가드 염윤아 등 다른 주축 선수들도 부상이었다. 또 다른 핵심 나윤정이 빼어난 활약을 펼쳤지만, 대회 중 발목 부상을 입어 4강전에 결장하는 악재도 있었다. 

하지만 KB에는 강이슬이 있었다. 강이슬이 중심이 된 KB는 넓은 스페이싱 속 양궁농구를 펼치며 해외 초청팀들을 비롯해 상대팀들을 놀라게 했다. 

강이슬은 이번 대회 6경기에 출전해 총 146점을 올렸다. 경기당 평균 24.3점을 쓸어담은 격이니, 강이슬의 활약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알 수 있다. 대회 득점상인 이디야커피 대회최다득점상을 받게 된 강이슬은 부상으로 이디야카드 30만원도 받았다. 

경기 중 외곽슛을 던지는 KB스타즈 강이슬. /사진=WKBL
경기 중 외곽슛을 던지는 KB스타즈 강이슬. /사진=WKBL

6일 김완수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강이슬이 농구가 더 늘었다. (신인들에 비해 어린 나이가 아니지만) 이 나이에도 더 발전할 수 있음을 느낀다”라며 강이슬에게 극찬을 전했다. 

강이슬은 "여자농구 선수들을 보면 사실 지금 내 나이대가 전성기인 경우가 많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전성기가 늦은 느낌이다. 그래도 조금 발전한 것을 느낀다. 아주 조금은 나도 이런 플레이를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라고 마지막으로 강이슬은 "기록을 떠나 경기력 자체나 경기 내용, 스스로 책임지는 게 많이 늘었다. 스스로가 기대된다. 앞으로 농구적인 부분에서 더 늘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더 늘고 싶다"라며 다짐을 전하는 말을 덧붙였다. 

강이슬이 국제전에서도 손색없는 에이스의 역할을 보였다. 이 기세를 이어가 정규시즌에도 맹활약을 하며 팀 우승을 견인할지, 지켜보는 것이 흥미롭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