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리치맨', 아이튠즈 전 세계 29개 지역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스파 '리치맨', 아이튠즈 전 세계 29개 지역 1위

이데일리 2025-09-06 16:51:5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미니 6집 ‘리치맨’(Rich Man)으로 폭발적인 글로벌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파(사진=SM엔터테인먼트)


지난 5일 발매된 에스파 미니 6집 ‘리치맨’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전 세계 14개 지역(태국, 대만, 베트남, 필리핀,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러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벨라루스, 키르기스스탄) 1위 및 미국, 프랑스, 호주,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스페인, 벨기에 등이 포함된 총 29개 지역 톱10에 올랐다.

이번 앨범은 중국 QQ뮤직에서 전체 및 EP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플래티넘’ 인증(판매액 100만 위안 초과)을 받은 것은 물론, 트렌드피크 차트 1위, 전체 및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쿠고우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텐센트뮤직의 K팝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1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더불어 영국의 저명한 음악 전문 매거진 NME는 최근 ‘에스파가 신곡으로 전하는 힘 있는 메시지 “물질적 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인터뷰 기사에서 이번 앨범을 소개하고, 에스파가 지금까지 쌓아온 주요 성과들을 다루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NME는 에스파에 대해 “수년간 파워풀하고 과감한 팝 히트곡들을 발표해 온 에스파는 2024년 하이퍼팝 현상으로 불린 ‘슈퍼노바’로 한국의 빌보드 핫100격인 써클 디지털 차트에서 첫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에스파에게 기념비적인 한 해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이후 호평을 받은 정규앨범 ‘아마겟돈’을 발매하고 대규모 월드 투어에 나섰다”고 평했다.

또한 에스파는 이번 NME와의 인터뷰에서 타이틀곡 ‘리치맨’에 대해 “이 노래가 특별한 건 물질적 부가 아닌, 자기애와 자신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이다. 노래의 시작 부분에 ‘모든 것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라’라는 대사가 있는데, 이건 바로 ‘자신’을 의미한다. 나 자신을 믿고 사랑하면, 내가 바로 부자라는 뜻이다”라고 설명하며, 곡에 담긴 메시지를 직접 전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