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DAY6(데이식스)가 새 정규앨범으로 국내 음원차트를 휩쓸며, 10주년 행보를 기분좋게 이어가기 시작했다.
6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DAY6는 지난 5일 오후 6시 발표된 정규4집 'The DECADE'(더 데케이드)로 멜론·벅스·지니 등 국내 음원차트 전반에서 최상위를 거듭 기록했다.
우선 데뷔 첫 더블 타이틀곡인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으로는 멜론 핫100과 벅스 실시간 등 2개 음원차트에서 최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해야 뜨지 말아 줘', 'Disco Day'(디스코 데이), 'My Way'(마이 웨이), '별들 앞에서', 'Take All My Heart'(테이크 올 마이 하트),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 등 앨범 수록곡 전체가 5일 밤 9시 기준 멜론 톱 100, 벅스 및 지니 실시간 차트 전곡 차트인을 달성했다.
이같은 기록은 발매 전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새 투어 첫 공연의 기운과 카운트다운 라이브 등으로 10주년 DAY6를 향한 관심도가 집중된 영향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주요 곡들을 통해 비친 특유의 DAY6 감성 또한 팬들은 물론 리스너들의 호감을 받고 있는 것으로도 보여진다.
한편 DAY6는 발매 당일 'INSIDE OUT' 뮤직비디오에 이어 6일 '꿈의 버스' 뮤직비디오를 추가로 공개하며, 7일에는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한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