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대한민국의 지금 현재 최고의 과제는 우리 국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안정적으로 해결 하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산업 발전의 핵심 중 바이오 분야도 미래 산업으로는 매우 중요한 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K-바이오 혁신에 속도를 더하다'로 열린 '바이오 혁신 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바이오 혁신 토론회'를 주재했다. ⓒ 연합뉴스
이 대통령은 "앞으로 정부가 해야 될 일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첫 번째가 바이오 산업 종사자, 그리고 바이오 산업 자체가 자율적으로, 또 창의적으로 공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부족한 것들을 정부에서 지원해 채워주고, 부당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공정한 상황 관리를 해 나가고, 그리고 세계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 경쟁할 때 뒤에서 든든하게 받쳐주는 지원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특정 산업 또는 특정 기업이 발전하더라도 그 기회와 결실이 특정 부문에 독점되지 않게 모두가 그 기회와 결과를 누릴 수 있게 하는 것도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공정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도 정부가 해야 될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바이오 산업 특성상 연구개발이 매우 중요한 것 같다"며 "연구개발에 있어 정부가 장애가 되지 않도록 인증 절차들을 신속하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하고, 그 과정 자체도 의심 살 여지가 없도록 투명하게 공정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대통령은 "규제 완화나 규제 개혁도 바이오 산업 관계자들이 주로 말하게 될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열린 자세로 정부가 접근하도록 하겠다"며 "혹시라도 시정해야 될 이야기 등이 있다면 최대한 경청하고 가능한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약속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