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차트 역주행…日 앱스토어 매출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 차트 역주행…日 앱스토어 매출 1위

데일리 포스트 2025-09-05 12:26:30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시프트업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시프트업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이달 4일 진행된 신규 업데이트에 힘입어 앱스토어 마켓 매출 일본 1위, 한국 9위, 대만 10위를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인 이벤트 'COINS IN RUSH'는 매력적인 바니걸 콘셉트의 신규 니케, 러닝 액션 미니게임, 기간 한정 니케 복각 등의 콘텐츠로 업데이트 전부터 높은 관심을 불러 모았다.

‘니케’는 이번 성과로 2022년 11월 글로벌 출시 이래 서브컬처 게임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총 8차례 달성했다. ‘니케’는 출시 3주년을 앞두고 있는 현재까지 주요 업데이트마다 글로벌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기록은 대규모 업데이트인 3주년을 앞두고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지닌다. ‘니케’는 매 주년 이벤트마다 뛰어난 게임 퀄리티와 다양한 콘텐츠, 감동적인 스토리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역주행 성과는 ‘니케’의 꾸준한 인기를 입증함과 동시에 다가올 3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니케’의 이러한 장기 흥행 요인으로는 ‘지속적인 게임 콘텐츠 재투자’와 ‘글로벌 팬덤 강화’가 꼽힌다. ‘니케’는 지속적인 신규 이벤트 업데이트뿐 아니라 주요 업데이트마다 풀 보이스 더빙, 스페셜 애니메이션, 다양한 장르의 미니게임 등 지속적으로 고퀄리티 콘텐츠를 추가해 왔다. 이를 통해 높은 유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 글로벌 팬덤과의 적극적 소통도 장기 흥행 요인이다. ‘니케’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과 교류하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유저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해 상반기 편의점 GS25와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약 두 달간 350만 개가 넘는 콜라보 제품을 판매했다. 또 오케스트라 콘서트 ‘멜로디스 오브 빅토리’에는 4천여 명의 관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지난 7월 개최된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행사 ‘애니메 엑스포’와 중국 최대 서브컬처 축제 ‘빌리빌리 월드’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두터운 글로벌 팬덤을 입증했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 ‘니케’를 사랑해 주시는 유저들에게 항상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경험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