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 공동 공략"…미소정보기술·인실리코젠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바이오헬스 공동 공략"…미소정보기술·인실리코젠 '맞손'

모두서치 2025-09-05 10:05:20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미소정보기술은 데이터 바이오 기업 인실리코젠과 디지털 헬스케어 및 바이오 데이터 분야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의료 데이터 플랫폼과 바이오 데이터 아카이빙 융합 ▲인공지능(AI) 기반 정밀의료 솔루션 공동 개발 ▲신약 개발 및 임상 연구 데이터 분석 지원 ▲농업·종자 육종 기술 협력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시장 공동 진출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미소정보기술은 병원정보시스템(HIS), 개인건강기록(PHR), 임상 연구 지원 플랫폼(CRaaS) 등 디지털 헬스케어 전반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해 왔으며, 흩어진 의료 데이터 통합ᆞ분석부터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헬스 데이터 유통 플랫폼까지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팩토리(자율 제조) 전문 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산업ᆞ의료 데이터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실리코젠은 생물정보학 기반 데이터 분석, 유전자 아카이빙 및 정밀진단 솔루션을 통해 바이오 데이터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제약·바이오 기업과의 빅데이터 공동 프로젝트 ▲미생물·식물·동물·사람 등 유전체 통합 '원헬스' 사업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등을 적극 추진하며, 차세대 디지털 헬스케어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의장은 "이번 제휴는 의료 데이터와 바이오 데이터 융합을 통해 정밀의료, 신약 개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기회"라며 "원헬스, 농업, 종자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남우 인실리코젠 대표는 "데이터 바이오 기업으로서 유전체ᆞ오믹스 데이터를 축적·분석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쌓아왔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그 역량을 바이오헬스 분야로 확장하고, AI 정밀의료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