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2025 테크세미나’서 AI 에이전트 핵심기술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컴, ‘2025 테크세미나’서 AI 에이전트 핵심기술 공개

포인트경제 2025-09-05 09:13:53 신고

3줄요약

[포인트경제]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2025년 AI 시대를 선도할 핵심 기술과 비전을 공유하는 ‘2025 한컴 테크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개발자를 포함한 다양한 소속의 구성원이 참석했다.

한컴, ‘2025 테크세미나’서 AI 에이전트 핵심기술 공개 한컴, ‘2025 테크세미나’서 AI 에이전트 핵심기술 공개

한컴 테크세미나는 실제 기술 적용 사례와 실무 인사이트를 나누는 전사 대상 기술 교류의 장으로, 지난해 ‘AI 테크데이’에 이어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올해 세미나는 거대언어모델(LLM)의 한계를 극복할 ‘지식그래프’와 자율적 실행이 가능한 ‘AI 에이전트’ 기술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한컴은 미래 AI 청사진을 공유하고 기술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총 4개 세션이 발표됐다. 첫 번째 세션은 지식그래프와 LLM을 결합해 정보 신뢰도를 높이는 방안을 다뤘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문맥 압축과 에이전트 메모리 기술로 AI 에이전트를 최적화하는 노하우가 소개됐다. 세 번째 세션은 한글 기술의 AI 생태계 확장 비전을 담은 ‘한글 MCP 서버’를 주제로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AI 에이전트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모델 개발 사례가 발표됐다.

한컴은 이번 세미나가 AI 기술 기업으로 나아가는 회사의 기술적 깊이와 방향성을 전사에 공유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빅테크 기업들이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기술력을 과시하고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정지환 한컴 CTO는 “이번 행사는 에이전틱 AI 시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컴이 확보 및 연구개발 중인 기술과 실제 적용 사례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내부 개발자들의 성장을 독려하고 기술 공유 문화를 확산시켜 대한민국 AI 데이터 주권을 책임지는 기술 리더 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