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이스포츠의 최종 무대인 챔피언스 파리가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16개 팀과 세부 일정, 그리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EDG, G2, 팀 리퀴드 등 강팀 총출동
챔피언스 파리에는 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 CN 등 4개 권역의 대표 16개 팀이 참가한다. 특히 2024 챔피언스 서울 우승팀 에드워드 게이밍(EDG), 아메리카스 리그 최강 G2 이스포츠, 그리고 EMEA 스테이지 2 우승팀 팀 리퀴드가 출전해 화려한 진용을 갖췄다.
중국에서는 빌리빌리 게이밍과 드래곤 레인저 게이밍이 각각 1번, 2번 시드로 도전하며, EMEA에서는 자이언트X와 프나틱, 팀 헤레틱스가 합류한다. 퍼시픽 리그에서는 페이퍼 렉스, RRQ, T1, DRX가 참가해 한국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치열한 조 편성… DRX는 ‘죽음의 조’
16개 팀은 4개 조로 나뉘어 그룹 스테이지를 치른다. 각 조 상위 2팀만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대회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퍼시픽의 강호 PRX는 A조에서 중국의 시라이 게이밍과 개막전을 치르며, RRQ는 프나틱, T1은 드래곤 레인저 게이밍과 맞붙는다. 한편 DRX는 팀 리퀴드, NRG, EDG가 몰려 있는 C조에 배정돼 험난한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팬을 위한 이벤트도 풍성
대회 기간 동안 ‘승부의 신’ 이벤트가 새롭게 개편되어 진행된다. 참가자는 커뮤니티 세력에 합류해 승부 예측을 즐길 수 있고, 예측 적중도에 따라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룹 스테이지 예측은 9월 5일부터 시작되며, 플레이오프 예측은 23일 대진 추첨 이후 진행된다.
또한 대회 생중계를 시청하는 팬들에게는 특별한 칭호와 스프레이, 플레이어 카드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모든 경기는 트위치, 유튜브, 틱톡을 통해 생중계된다.
파리 현지 열기 고조
챔피언스 파리는 프랑스 에브리-쿠르쿠론의 그랑 파리 쉬드 아레나와 파리 아코르 아레나에서 열린다. 현장에서는 한정판 머천다이즈와 의류 판매도 진행돼 팬들에게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도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챔피언스가 어떤 명승부를 선사할지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이 파리로 향하고 있다.
Copyright ⓒ 게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