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애니메이션 ‘괴수 8호’와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4.0.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괴수 8호’는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IP로, 정체불명의 괴수가 등장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 히비노 카프카가 괴수의 힘을 얻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 개성 있는 캐릭터들에 힘입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9월 5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되며, 히비노 카프카, 아시로 미나 등 주요 캐릭터 세트와 고유 모션이 추가된다. 또 이용자가 ‘괴수 8호’로 변신할 수 있는 특별 메커니즘과 함께 테마 무기 및 차량, 낙하산, 글라이더, 버디 등 다양한 한정 아이템이 주어진다.
보상 경로와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괴수 8호, 괴수 9호, 괴수 10호 세트를 포함한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됐다. ‘고스트 버디 테마 모드’에서는 신비한 저택 지역과 유령 버디, 장난꾸러기 유령이 등장하며, 유령 스코프와 마법의 빗자루 같은 신규 아이템도 도입됐다. ‘숨바꼭질 모드’에서는 추격자와 생존자 간 대결이 펼쳐지며, 발전기 수리를 통한 탈출과 이를 저지하는 전략적 플레이를 해야 한다.
‘클래식 모드’에는 신규 무기 박격포 추가 및 일부 총기 성능과 재장전 메커니즘이 개선됐다. ‘아레나 모드’에서는 총기 밸런스와 랭킹전 규칙이 조정됐으며, 신규 총기 전투력 랭킹이 도입돼 플레이 성과를 체계적 기록할 수 있게 됐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