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롤스터, 우리은행 후원 LCK 아카데미 시리즈 우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T 롤스터, 우리은행 후원 LCK 아카데미 시리즈 우승

STN스포츠 2025-09-04 17:11:27 신고

3줄요약
2025 LCK AS 오픈토너먼트 4회차 우승팀 KT 롤스터 아카데미.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2025 LCK AS 오픈토너먼트 4회차 우승팀 KT 롤스터 아카데미.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STN뉴스] 이상완 기자┃‘kt Rolster Academy(KT 롤스터 아카데미)’가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아카데미 시리즈(이하 LCK AS) 오픈토너먼트 마지막 4회차 우승을 차지했다.

LCK AS는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LCK 산하 대회로, 프로를 지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한다.

이번 LCK AS 오픈토너먼트 4회차에는 LCK 산하 아카데미 13팀과 아마추어 21팀을 포함해 총 34개 팀이 출전했다. ▲Gen G Scholars(젠지 장학생) ▲TPA 매니지먼트 아카데미 ▲KT 롤스터 아카데미 ▲쥐를 잡자가 4강에 진출했고, 31일 열린 결승에서는 KT 롤스터 아카데미가 쥐를 잡자를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 1세트 초반부터 KT 롤스터 아카데미는 바텀 라인에서 우위를 점하며 경기 흐름을 주도했다. 경기 22분, 미드 진영에서 벌어진 5대 5 교전에서는 바텀 라이너 박강준의 강력한 딜링과 팀원들의 궁극기 연계가 빛나며 3명을 차례로 잡아냈다. 이후 한 명을 더 제압한 KT 롤스터 아카데미는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하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에서도 KT 롤스터 아카데미가 쥐를 잡자의 바텀 듀오를 잡아내며 초반 분위기를 가져왔다. 그러나 곧바로 바텀 진영 교전에서 쥐를 잡자의 미드 라이너 이인찬이 상대 3명을 연달아 제압하며 킬 스코어를 6대 6까지 따라잡고, 용까지 챙겼다. 잠시 팽팽한 균형이 이어졌지만, 결국 KT 롤스터 아카데미가 상대 쌍둥이 타워 앞 교전에서 에이스를 띄우며 승부를 결정짓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KT 롤스터 아카데미 정글러 허찬은 “오픈 토너먼트에서 처음으로 우승해 매우 기쁘다. 함께 준비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만족스럽다. 작년 성적은 아쉬웠지만, 올해는 LCK AS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대회(KeG), 그리고 이번 4회차 오픈토너먼트까지 우승해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해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승 팀 KT 롤스터 아카데미와 준우승 팀 ‘쥐를 잡자’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두 팀에는 기량 유지를 위한 연습 계정도 함께 제공됐다.

한편, LCK AS는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LCK 리그 법인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