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 한국청과서 장학금 1억 기부…작년 이어 두번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농대, 한국청과서 장학금 1억 기부…작년 이어 두번째

모두서치 2025-09-04 14:13:35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한국농수산대학교는 4일 한농대 본관에서 한국청과 주식회사의 한농대 발전기금 1억원 기탁식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기탁 행사는 이주명 한농대 총장과 박상헌 한국청과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상헌 대표는 지난해 12월 9일 한농대에 1억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한 데 이어 올해도 1억원을 기탁해 총 2억원의 발전기금을 한농대에 기탁했다.

한농대는 한국청과 기부금을 '한국청과 장학기금'으로 조성하고 그 이자 수익을 활용해 한농대의 우수 청년농어업 인재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농산물 유통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청과는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청과물 도매법인으로서 농촌 상생 협력 기금 출연, 위탁가정 명절선물 후원, 재난 피해 복구 지원, 한농대 장학기금 지원 등 최근 3년간 총 23억원 규모의 사회공헌을 위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지난 4월에는 경북 지역 산불 피해 복구와 조속한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고추묘 27만여 주와 전동 분무기, 트랙터 등 3억원 상당의 구호 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다.

박 대표는 "우리 농어업의 미래는 청년들에게 달려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한국 농어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농어업 인재를 육성하는 한농대에 대해 기부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농식품 기업으로서 미래 농업 인재 양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명 총장은 "한국청과의 이번 기부는 대학과 농식품 기업이 함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며 일회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큰 기부를 해주신 소중한 기부 의지를 잘 새겨 한국청과 장학기금이 미래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한 밀알이 될 수 있도록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