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보험용어 쉽게 풀어낸 '고객언어가이드' 발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B손보, 보험용어 쉽게 풀어낸 '고객언어가이드' 발간

한스경제 2025-09-04 13:56:45 신고

3줄요약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 사진/KB손해보험

| 한스경제=이지영 기자 | KB손해보험은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는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어려운 표현을 쉽고 명확하게 바꿔 발간됐다. 지난해 KB금융그룹에서 발간한 ‘KB고객언어가이드’를 기반으로 손해보험 분야에 맞게 재구성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일관된 표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목소리와 말투 ▲글쓰기 기본 원칙 ▲표기 규칙 ▲권장용어사전 등을 포함하고 있다. 보험 상품 안내문부터 고객 상담, 약관,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화면 등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일례로 '이 상품은 65세 초과는 가입이 불가합니다'라는 표현은 '이 상품은 만 20세부터 만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와 같이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완곡한 표현으로 바꿨다. '환급금 청구 기간이 경과해 지급이 불가합니다'는 '환급금 청구 기간은 3년으로, 해당건은 기간이 경과돼 지급이 어렵습니다'와 같이 명확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바꿨다.

또한 '권장용어사전’은 기존의 어려운 보험 용어를 고객 친화적인 표현으로 바꿨다. 대표적으로, '배서'는 '변경'으로 바꾸고, '고지의무'는 '계약 전 알릴의'로 '약관대출'은 '보험계약대출'로 변경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은 고객의 삶과 직접 맞닿아 있어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를 통해 고객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언어 개선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