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박용재 산학연구교수, 직업능력개발 기여로 대통령 표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인하대 박용재 산학연구교수, 직업능력개발 기여로 대통령 표창

경기일보 2025-09-04 09:17:36 신고

3줄요약
image
2025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박용재 산학연구교수가 수상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 제공

 

박용재 인하대학교 산학연구교수가 ‘2025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4일 고용노동부 등에 따르면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은 근로자 직업능력 개발과 숙련기술 장려에 공로가 큰 유공자를 포상하는 제도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올해 기념식에서 박용재 산학연구교수는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을 우수훈련기관으로 성장하는 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그는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과 K-디지털 트레이닝의 사업 실무 책임자로서 직업 훈련과정의 운영을 주도해왔다.

 

그 결과,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은 지난 2021년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고, 박용재 산학연구교수는 2023년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최한 K-디지털 트레이닝 컨퍼런스에 연사로 초청돼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박용재 산학연구교수 주도로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은 훈련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취업 성과를 목표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훈련생들이 취업 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직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지속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훈련생들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이 운영하는 게임 3D 그래픽, 게임 기획, 게임 프로그래밍 등 게임산업 분야의 훈련과정과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과 협약한 전력 전장 엔지니어 훈련과정,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와 협약한 반도체 공정기술 엔지니어 훈련과정은 매년 긍정적인 훈련 지원율을 보이고 있다.

 

박용재 교수는 “이번 표창은 훈련생 개개인을 진심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온 시간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발전된 훈련과정을 통해 더 많은 인재가 성공적인 커리어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