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스타트업 오픈랩소디(대표 김유신)가 Pre-A 라운드에서 21억원을 유치했다. 어센도벤처스와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가 공동으로 투자했다.
오픈랩소디는 광고 플랫폼 구축 솔루션 '에이드랍(A.drop)'을 운영한다. 주력 제품인 '애드컨트롤(AdControl)'은 앱 개발사에 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 타겟팅 광고 수익화와 입찰형 자동 광고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출시 1년 만에 80여개 앱 개발사가 도입했다.
에이드랍은 기존에 높은 비용과 전문 인력이 필요했던 광고 플랫폼 구축을 간소화했다. 앱 개발사는 복잡한 애드테크 인프라를 직접 구축하지 않고도 광고 수익화를 구현할 수 있다. 중소형 앱 개발사와 엔터프라이즈급 IT 기업 모두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김유신 오픈랩소디 대표는 “에이드랍이 다음으로 도전하는 영역은 광고 최적화 엔진의 대중화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박사급 엔지니어와 수년간의 연구개발 없이는 불가능했던 기술을, 이제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인프라로 만들고 있다. 광고 운영(애드옵스)팀이 개발 지식 없이도 자연어로 맞춤형 엔진을 만들고, 각 앱만의 수익화 전략을 운영할 수 있는 시대를 에이드랍 팀이 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제공: 오픈랩소디(adrop.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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