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전재학 디렉터, “더 퍼스트 진심 어린 축하, 피로도 고려 스피드런 일정 조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로스트아크’ 전재학 디렉터, “더 퍼스트 진심 어린 축하, 피로도 고려 스피드런 일정 조정”

경향게임스 2025-09-03 17:28:48 신고

3줄요약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의 장대한 서사의 절정을 빛낸 ‘카제로스’ 레이드가 치열하고 숨 가빴던 ‘더 퍼스트’ 클리어 도전 이벤트를 마쳤다. 지난 1일 10번째 클리어 공격대 등장으로 이벤트가 종료된 가운데, ‘로스트아크’ 전재학 디렉터가 이용자들을 향한 감사의 말을 전하고 나섰다.
 

▲ ‘로스트아크’ 카제로스 레이드(사진=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카제로스 레이드(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는 지난 8월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을 추가, 최고 난이도 최초 클리어 공격대부터 Top10까지의 경쟁을 펼치는 퍼스트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최초 클리어 공격대 탄생까지 노말 및 하드 난이도가 등장하지 않는 등 여러방면에서 파격적인 형태로 펼쳐졌다. 
이벤트는 최초 클리어 공격대 ‘로아헌터스’부터 시작해 1일 마지막 10위 ‘로네다’ 공격대까지 숱한 드라마를 작성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에 전재학 디렉터는 3일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이번 이벤트에 도전하고, 함께 즐겨준 이용자들을 향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공지사항 中 발췌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공지사항 中 발췌

전재학 디렉터는 “카제로스에 도전하셨던 모든 분들께 정말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과 함께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더 퍼스트 클리어를 목표로 실제 도전하고 직접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얼마나 많은 노력과 끈기와 정신력이 요구되는지 알고 있기에 경의를 표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또한, 더 퍼스트 난이도 진행 도중 발생한 버그, 이로 인한 임시점검 및 긴급점검이 잦았던 점에 대해서도 사과의 뜻을 밝힌 전재학 디렉터다.
이벤트 종료 이후의 계획 일부도 전해졌다. 먼저, 이벤트 종료로 인해 3일부터 열릴 예정이던 스피드런 랭킹은 차주 수요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쌓인 이용자들의 피로도를 고려한 결정이다. 아울러 노멀 및 하드 난이도 플레이 데이터가 쌓인 이후 이용자들과 함께 ‘카제로스 종막’ 후기를 포함한 여러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 ‘로스트아크’ 전재학 디렉터(사진=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 ▲ ‘로스트아크’ 전재학 디렉터(사진=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

한편, 전재학 디렉터는 “다시 한번 카제로스 레이드에 큰 관심과 성원 보내주신 여러 모험가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저희는 최선을 다해서 최고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