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동서식품·KGC인삼공사·남양유업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 뭐 먹지] 동서식품·KGC인삼공사·남양유업 외

프라임경제 2025-09-03 16:22:2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9월3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이달 4일부터 오는 11월2일까지 서울 종로구 북촌에서 플래그십 스토어 '카누 캡슐 테일러 in 북촌'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카누 캡슐 테일러는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과 호환 캡슐을 직접 체험·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맞춤복 테일러숍 콘셉트로,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캡슐을 제안한다.

입장 시 담당 테일러가 매칭돼 대표 캡슐 3종을 시음하고, 산미·바디감 등 취향을 기록하는 '캡슐 테일러링 노트'를 작성한다. 이후 31종 캡슐을 탐색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무료 시음이 제공된다.

1만5000원 체험권을 구매하면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 2종으로 구성된 '카누 한 상' △맞춤 캡슐 7종 '마이 테일러 패키지' △카누 공식몰 1만원권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체험권은 카누 앱 또는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테일러숍 분위기의 포토존, 전문 바리스타가 진행하는 캡슐 클래스, 드로잉 클래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색다른 커피 경험을 선사한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홍삼 함량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신제품 '에브리타임 샷 스트롱'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기존 '에브리타임 샷' 대비 150%의 홍삼농축액을 담아 지친 일상 속 강력한 활력을 제공한다.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으며, 면역 관리와 피로 개선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짙은 레드 컬러와 중후한 용기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했다.

'에브리타임'은 2012년 첫 출시 이후 스틱·필름·앰플 등 다양한 제형을 선보이며 간편건강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이번 샷 스트롱 출시에 따라 △샷 △샷 코어 △샷 아웃도어 △샷 스트롱 등 총 4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이 대표 초코우유 브랜드 '초코에몽'의 신제품 '말차에몽'을 이날부터 국내 주요 편의점 4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에서 순차 판매한다.

말차에몽은 초코에몽의 진한 맛에 쌉싸름한 말차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출시 전부터 온라인과 SNS에서 화제를 모았으며, 사전 판매 3차까지 전량 완판을 기록해 인기를 입증했다. 이후에도 레시피 활용과 구매 인증 콘텐츠가 이어지며 온라인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제품 수급이 한때 어려웠지만 최근 남양몰 등 이커머스 채널에서 판매가 재개됐고, 이번 편의점 출시로 구매 편의성이 확대됐다.

초코에몽은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브랜드다. 2011년 출시 이후 플레이버·기능성·제형 확장을 통해 라인업을 다변화했다. 남양유업은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브랜드를 강화할 계획이다. 

ⓒ 연세유업

연세유업이 신제품 '말차 디저트 4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말차 초코 생크림빵 △말차 크림카스테라 △말차 초코 맘모스 △말차 크림롤케익으로 구성됐다.

최근 말차는 글로벌 디저트 시장에서 급부상한 트렌드다. 해외 셀럽들의 소비 확산과 함께 MZ세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커지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규모도 올해 42억4000만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연세유업은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형으로 말차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 쌉싸름한 말차에 크림·초콜릿 등을 더해 각 디저트의 특색을 살렸다는 설명.

대표 제품인 말차 초코 생크림빵은 꾸덕한 말차 크림과 달콤한 우유 크림, 초콜릿칩을 조합해 식감을 강화했다. 말차 크림카스테라는 부드러운 카스테라 속에 진한 말차 크림을 넣어 촉촉한 맛을 구현했다. 

말차 초코 맘모스는 초코 소보로빵에 말차·초코 크림을 듬뿍 채워 풍성한 층을 완성했다. 말차 크림롤케익은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했다.

신제품은 전국 CU편의점에서 순차 출시된다. 생크림빵·카스테라는 이날부터, 맘모스·롤케익은 오는 10일부터 판매된다.

꿀 고구마 라떼(왼쪽)와 홍시 주스. ⓒ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신제품 음료 '꿀 고구마 라떼'와 '홍시 주스'를 출시한다.

최근 기후 변화로 계절이 짧아지면서 '제철코어(Seasonal Core)'가 새로운 소비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투썸은 이번 시즌 음료를 통해 가을의 맛을 담아냈다.

꿀 고구마 라떼는 고구마의 고소함과 달콤함에 은은한 꿀을 더해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따뜻한 음료에는 카스테라 가루를 올려 포슬포슬한 식감과 비주얼을 강조했다.

홍시 주스는 달콤한 홍시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부드러운 목 넘김과 진한 주황빛 컬러가 특징이다. 

ⓒ 오비맥주

라거 브랜드 한맥이 9월부터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 캔'을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7월 대형마트 출시 이후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 것.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은 개봉 후 시간이 지나면 거품이 스스로 차오르는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국내 맥주 브랜드 가운데 최초로 캔에 구현했으며, 풍성하고 지속적인 거품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 제품은 출시 4주 만에 일부 매장에서 일시 품절 사례가 발생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오비맥주는 이번 편의점 판매 확대와 함께 한정판 기획팩도 선보인다. 330ml 6캔 세트에는 탈·부착 가능한 전용 '캔 핸들’, 330ml 12캔 세트에는 머그컵 형태의 '캔 쿨러'를 각각 포함했다.

기획팩은 9월9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편의점 앱에서 예약 주문 후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선착순 한정수량에는 대형 리유저블백도 증정한다.

ⓒ 디아지오

디아지오의 세계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신규 스포츠 캠페인 '러블리 데이 포 어 기네스(Lovely Day for a Guinness)'를 국내에서 진행한다.

기네스는 2024-2025 시즌부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공식 맥주이자 공식 논알콜릭 맥주로 지정됐다. 이번 캠페인은 축구가 가진 감동과 열정을 기념하며 국내 축구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주요 행사는 9월27~28일 광화문 국호빌딩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다. 현장에서는 EPL의 상징인 'EPL 트로피' 실물을 전시해 팬들이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팝업스토어는 △트로피 포토존 △맞춤형 ID 카드 제작 △게임 엔터테인먼트 존 △기네스 바 등으로 구성된다. 방문객은 기네스 드래프트와 논알콜릭 '기네스 0.0'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시음할 수 있다.

9월28일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레전드 마이클 캐릭 팬사인회도 열린다. 참여 기회는 9월3일부터 16일까지 CU 스마트오더에서 기네스 드래프트 또는 콜드브루 번들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제공된다. 

이외에도 스포츠펍과 기네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별도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랍스타 슈림프 투움바 피자 이미지. ⓒ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올여름 선보인 신제품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이하 랍슈투) 피자’가 출시 두 달 만에 60만판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랍슈투 피자는 블랙타이거 새우·알새우에 랍스터와 버터 오징어를 더하고, 5종 치즈와 투움바 크림 소스를 조합해 차별화된 맛과 비주얼을 구현했다.

도미노피자에 따르면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전체 구매 고객 중 62%가 MZ세대였으며, 2030세대 구매율도 44%를 기록했다.

도미노피자는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단맛과 매운맛을 더한 '불타는 랍슈투'도 추가 출시해 판매 중이다.

아웃백 '폴 인 아웃백' 신규 캠페인. ⓒ 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가을 시즌 한정 캠페인 'Fall in OUTBACK(폴 인 아웃백)'을 시작하며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밤·새우 등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와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계절 미식을 제안한다. 광고는 'Fall in LOVE, Fall in OUTBACK' 메시지를 담아 풍성한 가을 식탁과 한정 메뉴의 매력을 직관적으로 전한다.

주요 메뉴는 '블랙라벨 어텀 씨푸드 에디션'과 '보늬밤 몽블랑'이다. 블랙라벨 어텀 씨푸드 에디션은 아웃백 대표 스테이크에 문어와 새우를 곁들여 치미추리 소스로 완성했다. 보늬밤 몽블랑은 햇밤·마롱 크림·생크림 조합으로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매장에서는 'Pick up the Lucky Baam!(행운의 밤 줍기 게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9월부터 오지 포터하우스 또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주문 고객은 밤 모양 캡슐을 뽑아 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11월9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제휴 할인과 중복 적용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