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5년 세 번째 팝업스토어를 '토로토로 성수점'에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2023년 시작된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의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이다. 지금까지 264개 브랜드가 참여해 누적 방문객 25만명, 누적 판매 약 1만8000건의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 오래오래 함께가게 팝업스토어는 '우리만의 작은 브랜드 놀이터'를 콘셉트로 운영 중이다. 이번 토로토로 성수점 팝업은 올해 마지막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날부터 30일까지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리빙, 패션잡화, 식품, 친환경제품 등 180여개 제품을 선보인다.
앞서 1∙2차 팝업스토어가 각각 2주간 운영된 것과 달리, 이번에는 기간을 한 달로 확대해 더 많은 방문객이 소상공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장에서는 방문객이 브랜드를 더욱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브랜드 엽서존을 비롯해 팝업스토어 상품권을 증정하는 스톱워치 게임, 포토부스, DIY 키링 챌린지 등이 있다. 방문만 하면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럭키드로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오래오래 함께가게 전용 상품권을 뽑을 수 있는 럭키캐치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구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종료 이후에도 입점 브랜드의 상품은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을 통해 계속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카카오 그룹의 상생 슬로건인 ‘더 가깝게, 카카오’에 발맞춰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활동을 전개해왔다.
2023년 전국 소상공인 대상 풍수해보험과 자활기업 긴급경영금을 지원했다.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명절에는 영세가맹점 대상 결제 수수료를 면제했다. 지난 7월에는 밴(VAN)·포스(POS)사와 QR오더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상권 디지털 인프라 지원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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