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의 골키퍼 교체, '3관왕' 에데르송 가고 '3관왕' 돈나룸마 온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맨시티의 골키퍼 교체, '3관왕' 에데르송 가고 '3관왕' 돈나룸마 온다

STN스포츠 2025-09-02 19:08:04 신고

3줄요약
맨체스터 시티로 합류하는 지안루이지 돈나룸마 골키퍼. /사진=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시티로 합류하는 지안루이지 돈나룸마 골키퍼. /사진=맨체스터 시티

[STN뉴스] 이형주 기자┃새 수문장이 합류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2일(한국 시간) l파리 생제르맹의 잔루이지 돈나룸마 골키퍼를 영입했다 돈나룸마는 5년 계약을 체결해 2030년 여름까지 에티하드 스타디움에 머물게 된다"라고 알렸다.

이탈리아 국가대표인 돈나룸마는 유럽 경기에서 활약하는 최고의 골키퍼 중 한 명으로 명성을 쌓아왔다.

돈나룸마는 AC 밀란에서 경력을 쌓았고, 유소년 팀을 거쳐 16세의 나이로 데뷔를 한 후 총 250경기 이상 출전했다.

그 후 돈나룸마는 2021년 여름 유럽을 건너 프랑스로 이적해 커리어 발전을 도모했고, 파리 생제르맹에 입단하여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했다.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4시즌 동안 돈나룸마는 PSG가 리그 앙 우승 4회, 쿠프 드 프랑스 우승 2회, 트로피 데 챔피언스 우승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

5월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팀이 인테르나치오날레를 5-0으로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는 데 기여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PSG는 리그, 컵대회, UEFA 챔피언스리그 트레블(3관왕) 위업을 달성했다.

이탈리아 대표팀에서도 유로 2020 우승에 결정적인 영향을 발휘하는 등 맹활약 중이다. 돈나룸마는 터키 무대로 떠난 골키퍼 에데르송을 대체하게 됐다. 트레블 골키퍼가 지난 2022-23시즌 맨시티의 트레블에 공헌한 골키퍼를 대체하게 되는 것이다.

돈나룸마는 입단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맨시티와 계약하게 된 것은 저에게 매우 특별하고 자랑스러운 순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맨시티를 지켜봐왔다. 이 클럽에서 뛸 수 있게 된 것은 큰 영광이자 특권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팀원들, 스태프들, 팬들을 빨리 만나고 싶다.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경기하는 것은 저에게 매우, 매우 특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매우 기대가 되며 클럽이 더 많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할 수 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