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열병식 D-1] 열병식 참관 관람객, 행사 시작 4시간 전까지 광장 도착해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中 열병식 D-1] 열병식 참관 관람객, 행사 시작 4시간 전까지 광장 도착해야

모두서치 2025-09-02 17:15:59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중국의 항일 및 반파시스트 전쟁 승리 80주년 기념 열병식은 오전 9시(현지 시각·한국 시각 오전 10시)부터 70분간 진행된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 행사에는 시진핑 국가주석과 함께 25개국 정상이 성루에 오르지만 톈안먼 광장 등에는 일반 관람객도 2만 2000여명이 참가한다.

해외 화교 단체 관계자가 공개한 행사 참석 안내 책자에 따르면 한 호텔 투숙객들은 3일 새벽 3시에 호텔 측에서 참석자들을 깨우도록 했다고 홍콩 성도일보가 2일 보도했다.

3시 20분까지 응답이 없으면 직원들이 투숙객들의 문을 일일이 두드려 깨워야 한다.

이어 오전 4시 전 아침 식사를 마치고 로비에 모여 보안 검사를 받는다.

오전 5시 5분까지 톈안먼 광장으로 이동해 지정된 자리에 앉아 오전 9시 시작되는 군사 퍼레이드를 기다려야 한다.

행사 참석자들에게는 황색 적색 녹색의 3가지 색깔의 비품 가방 중 하나가 지급된다.

이날 행사장은 황적녹 3색을 주제로 구성된다. 황색(금색)은 비옥한 땅에 사는 사람들을 나타내며 기초가 사람들에게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붉은색은 항일 및 반파시스트 전쟁의 승리를 위한 피의 희생, 녹색은 평화를 상징한다.

이 가방에는 생수, 전해질 음료, 모자, 우비 등 12가지 품목이 들어있어 어떤 날씨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와 전승절 기념식 로고가 새겨진 깃발도 담았다.

가방 윗부분에는 에센셜 오일과 티슈를 넣을 수 있는 작은 포켓이 있고, 옆면에는 물병 등을 넣을 수 있는 그물 포켓이 있다.

가방의 중량은 1.47~1.52kg 정도라고 한다.

세 개의 작은 주머니가 ‘80’이라는 단어를 형상화하는데 이는 올해 항일 전쟁 승리 80주년이라는 주제를 나타낸다.

관람객에 지급될 가방은 2일 중 관람 구역으로 운송돼 비치된다.

한편 외신 기자들은 오전 새벽 2시45분 미디어센터에 집결해 보안 검색 등을 받고 셔틀버스로 이동한다.

휴대전화 등 무선장치 지참 및 이용이 금지되고 통제된 상황에서 좌석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열병식을 참관한 뒤 각국 정상 등 주요 인사들이 행사장은 나간 뒤 빠져 나올 수 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