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진해성-에녹-신승태-김준수-최수호-강문경 나서는 '한일가왕전', 신동엽 "대박이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박서진-진해성-에녹-신승태-김준수-최수호-강문경 나서는 '한일가왕전', 신동엽 "대박이다"

뉴스컬처 2025-09-02 15:14:24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2025 한일가왕전’이 오늘(2일) 베일을 벗는다.

한일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2025 한일가왕전'은 대한민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현역 가수 TOP7이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음악 국가대항전이다.

이번 시즌은 특히 남자 현역 가수들의 맞대결로 이목을 끈다. 지난해 여성 가수들이 펼쳤던 뜨거운 승부를 잇는 이번 시즌에서는 2024년 대회에서 승리를 거머쥔 대한민국이 2연승을 노리는 가운데, 일본은 통쾌한 설욕을 벼르며 무대에 오른다. 한국 대표팀으로 박서진-진해성-에녹-신승태-김준수-최수호-강문경이 나선다.

MC는 지난해에 이어 방송인 신동엽이 맡았다. 녹화를 마친 신동엽은 이번 시즌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사진=한일가왕전
사진=한일가왕전

“진행자도 긴장하게 만드는 한일전…녹화 끝나면 큰 숙제 마친 느낌”

신동엽은 “한국어와 일본어가 함께 오가는 현장이기 때문에 녹화 내내 긴장감이 높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일본 참가자들의 멘트에 즉각 반응하기 위해 인이어 통역기를 착용하며 진행에 임했다고 전했다. “일반 녹화보다 어렵긴 하지만, 끝내고 나면 큰 숙제를 마친 듯한 뿌듯함이 있다”고 말했다.

“남자 가수들의 승부욕, 여전보다 훨씬 강했다”

신동엽은 남자 현역 가수들의 무대에서 느낀 강렬한 승부욕도 언급했다. 신동엽은 “한일전은 가위바위보도 지면 안 된다는 게 양국 선수들의 공통된 정서다”라며 “한국은 2연승을 목표로, 일본은 설욕을 위해 절실한 마음으로 무대에 임했다”고 전했다. 그 결과, 패배에 눈물짓는 장면까지 이어지며 실제 스포츠 한일전 못지않은 긴장감을 연출했다는 후문이다.

“한국도 놀라고 일본도 놀란 무대…감탄의 연속”

MC로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으로는 상상을 초월한 무대의 연속을 꼽았다. 신동엽은 “J팝의 숨겨진 명곡들과 화려한 무대 연출, 한국 가수들의 파격적인 변신이 연이어 펼쳐졌다”며 “지루할 틈 없는 무대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한 일본 참가자는 한국 팬덤을 이미 보유한 유명 보컬리스트로, 그가 무대에 등장하자 양국 관객이 기립해 환호했다고. 또 성별을 헷갈리게 만드는 신비로운 단발머리 참가자가 반전 보컬로 충격을 선사하기도 했다.

“문화 교류의 진정한 의미, 음악으로 이어간다”

‘2025 한일가왕전’은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신동엽은 “단순한 승패를 넘어 양국 명곡을 서로 즐기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남자 현역들의 뜨거운 단합과 페어플레이를 통해 문화 교류의 진정한 의미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관객도 반하고, 심사위원도 놀란 무대…새 최애 생긴다!”

끝으로 시청자들에게 “현장에 온 국민 판정단들도 자국 가수를 응원하러 왔다가 상대국 무대에 반하더라”며 “시청자들도 새로운 ‘최애 스타’를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제작진은 “신동엽이 한국과 일본 참가자 모두를 아우르며 탁월한 진행력을 보여줬다”며 “예선전부터 불꽃 튀는 한일 대결과 신동엽의 센스 있는 진행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박서진-진해성-에녹-신승태-김준수-최수호-강문경이 국가대표로 나서는 MBN ‘2025 한일가왕전’은 오늘(2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